본문

뉴스 > 전국

충남 서천군에 첫 코로나 확진자 발생…60대 미국교포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노박래 서천군수가 12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서천=국제뉴스)유승길 기자=충청남도 서천군에서 11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했다.


서천군 첫 번째 코로나 확진자인 A씨(61·여)는 미국교포로 10일 입국해 자가격리 중 11일 오후 9시께 양성 판정을 받았다.


12일 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0일 오후 5시 20분 미국에서 인천행 항공기에 탑승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했으며 오후 8시께 인천공항에서 KTX광명역행 해외입국자 이송 버스로 이동, 밤 9시에 도착했다.


이후 천안아산역에서 오후 11시 21분에 A씨의 제부 B씨가 운전하는 차량을 이용해 서천군 시초면에 거주하는 오빠 C씨의 자택까지 이동했으며 새벽 1시경 C씨, 언니 D씨와 함께 식사를 했다.


A시는 11일 정오 군 보건소 구급차량을 이용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 채취 후 시초면 C씨의 자택으로 복귀, 자가격리 중 11일 오후 9시 검체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아 119 구급차를 이용해 천안의료원으로 후송, 입원 조치됐다.


군은 이동정보를 인천공항검역소에 통보했으며 부여에 거주하는 제부 B씨의 동선을 부여군 보건소에 이첩했다.


함께 자택에서 식사한 C씨와 D씨는 역학조사 및 검체 채취 후 현재 시초면 자택에서 자가격리를 하며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군은 심층역학조사를 통해 접촉자를 재분류하고 자가격리 등 조치를 취하며, C씨와 D씨의 검사결과가 발표되면 금일 중 추가 안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신속하고 철저한 역학조사로 서천군 1번 확진자의 동선을 파악해 공개할 예정이니 군민 여러분께서는 가짜뉴스와 허위사실에 동조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FLOWER9' 프리뷰(사진=밀리언 마켓)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릎 부딪혀 인대 손상(사진=이유...
한민관 증모술 놀라운 변화 "잃었...
한민관 증모술 놀라운 변화 잃었던 얼굴 되찾았다(사진=한민관 ...
[속보] 화이자 백신 세계 최초 1병...
화이자 백신 1병당 접종 인원이 늘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
연세 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최동...
(사진제공=연세 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