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시,온라인 개학하는 학생들에게 태블릿PC 지원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 = 장수석 수원시 정보통신과장(왼쪽 5번째), 김인종 수원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장(오른쪽 5번째)과 직원들이 태블릿PC 전달 후 함께하고 있다.

(수원=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경기도 수원시가 '온라인 개학'으로 집에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수업을 받는 학생들을 위해 태블릿PC 200대를 지원한다.


장수석 수원시 정보통신과장은 10일 수원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스마트기기가 없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대여해 달라”며 태블릿PC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태블릿PC는 수원시 각 부서에서 회의용으로 사용하던 것이다. 수원시는 온라인 수업이 종료될 때까지 학생들에게 태블릿PC를 대여한다. 또 A/S(사후 관리) 안내 창구를 운영해, 대여해준 태블릿PC가 고장이 나면 신속하게 수리해줄 예정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4월 6일 시청 집무실에서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회의를 열고,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스마트 기기(노트북·태블릿 PC 등)가 없는 학생을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염태영 시장은 회의 후 개인 SNS를 통해 스마트기기가 없는 학생들에게 시민들이 스마트 기기를 기증하거나 빌려주는 '스마트기기 나눔 운동'을 제안했다.


이튿날 오전, 시민 20여 명이 수원시에 전화해 “스마트기기를 빌려주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새 스마트기기 3대를 기증하고 싶다”는 시민도 있었다.


다행히 7일 수원교육지원청이 스마트기기를 추가로 확보하면서 물량 부족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됐고, 수원시는 자체적으로 마련한 태블릿PC 200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스마트기기를 빌려주겠다고 선뜻 나서주신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스마트 기기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하면 다시 '스마트기기 나눔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온라인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다배우 함소원이 결별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함소원...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홍대점 치맥 먹으러 가자치킨 ...
MC몽 미리듣기, 음원차트 싹쓸이할...
MC몽 SNS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곡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
승리 여배우에 쏠린 관심 "모르는 ...
사진: 승리 인스타그램가수 승리가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부인하...
펜트하우스2 유진, 김소연 소프라...
'펜트하우스2' 유진, 김소연 소프라노 대행 '주단태 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