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세영 용인갑 후보, "미사용 무상급식 예산..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로!"

국제뉴스 | 2020.04.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오세영 후보실) "미사용 무상급식 예산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초중고 가정에 배송하자" 오세영 후보 정책위 웹보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오세영 더불어민주당 용인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11일 미사용 무상급식 예산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초중고 가정에 배송하는 방안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의 협조를 통하여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세영 후보는 "개학 일정 지연 및 온라인수업으로 학교 급식이 한 달 이상 중단되어 식재료를 공급하던 농민들께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각 가정 또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에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사용 급식예산 중 일부를 전국 초중고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로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직후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과의 협조를 통해 조속히 추진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우리 일상에 보탬이 되는 힘 있고 일 잘하는 정부여당, 자랑스런 더불어민주당 깃발을 들고 오세영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오세영 후보는 이어 “실제 전남도와 전남교육청은 초중고 학생들과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까지 농산물 꾸러미를 각 가정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현재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의 무상급식 지원예산은 거의 그대로 남아있는 상황이기에 이러한 방안이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


또한 용인시에서 농가들이 처한 위기를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 사업을 하고 있는데, 3시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좋아 2차 판매도 진행된다고 한다. 코로나19 때문에 경제가 파탄 나고 다들 어렵다는 식으로 불평만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이처럼 민생에 밀착한 정책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고안하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집권여당 후보로써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힘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미스트롯2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전속계약 의혹
'미스트롯2' 양지은, 김성주 소속사 전속계약 의혹'미스트롯2' 양지은이 김성주 소속사 전속계...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진 '충격'SBS 금토드라마...
최기문 영천시장 "현장에 답이 있...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이 5일 북...
"온평리 입지 바꾸고, 제2공항 추...
6일 우리공화당 제주도당은 제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온...
영천시, 2021년 농업대학 교육생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8~19일까지 지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