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단독]민주당 안호영 후보 측 임정엽 선거사무원 폭행 파문

국제뉴스 | 2020.04.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장수=국제뉴스) 장운합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후보 측 인사들이 무소속 임정엽 후보 선거사무원을 폭행한 사건이 발생해 파문이 일고 있다.

   
▲ 사진출처=임정엽 후보 제공[사진-선거사무원이 들었던 피켓]

임정엽 후보 측 관계자에 따르면 임 후보의 선거사무원(여,60대)은 11일 오후 3시경 장수군 장수읍 사전투표소 인근에서 피켓을 들고 홍보하던 중 민주당 장수군지역위원회 면 협의회장 등 남녀 6여명이 다가와 시비를 걸자 놀란 나머지 피켓을 옆으로 놓고 사진을 찍게하고 피하려 하자 "사진을 찍겠다""피켓을 들어라" 등 폭언을 했다는 것.


이에 임 모씨가 112에 신고했고 장수경찰서는 피해자 조사를 했다. 조사 과정에서 피해를 당한 선거사무원은 구토를 하는 등 극심한 정신적 충격을 보여 입원해 치료중이다.


안호영 측은 "면 협의회장이 아닌 일반당원이고, 폭언이나 물리력 등 폭행을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장수경찰서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으로 확인할 수 없다"면서 "수사와 관련해서는 수사과장의 업무이다. 연락처는 알려줄 수 없다"며 "월요일에 연락하라"고 했다.


공직선거법에서는 선거의 자유를 직·간접적으로 방해하는 위법 행위를 ‘선거의 자유 방해죄’로 규정하고 있다. 이는 선거운동의 자유와 투표의 자유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선거의 자유 방해죄로는 일반 선거의 자유 방해죄, 선전시설 등에 대한 방해죄, 선거사무관리관계자나 시설 등에 대한 폭행·교란 죄, 다수인의 선거 방해죄 등이 있다.


일반 선거의 자유 방해죄로는 선거인이나 후보자 등을 폭행·협박하는 경우, 집회나 연설을 방해하는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우유베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우유베개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8일 오후 7시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50만명 이상의...
로얄 캐네디언 파이토젠, 캐시워크...
로얄 캐네디언 파이토젠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8...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후 6시 오...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8일 오후 6시 출제...
뮤지컬 팬텀, 오늘(8일) 9시 시츠...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음악의 힘'으로 2021년을 위로...
승희 법적대응, 탱크 걸그룹 저격 ...
탱크 인스타그램오마이걸 승희가 탱크(본명 안진웅)의 걸그룹 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