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안군, 어린이보호구역.. 안전대책 강화

국제뉴스 | 2020.04.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출처 - 진안군청 [자료제공] 진안초등학교앞 노란 신호등 설치 [사진]

(진안=국제뉴스)최철민 기자=진안군이 민식이법으로 불리는 도로교통법이 개정됨에 따라 무인교통단속카메라를 추가 설치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안전대책을 강화한다.


이번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카메라와 교통신호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필요한 구역에 대해 경찰서와 협의하여 교통안전시설을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


군은 상반기 송풍초, 조림초 등 2개소에 과속단속카메라를 설치하고, 어린이보호구역 진입지점에 설치되어 있는 통합표지판에는 보호구역 진입 시 차량속도를 사전에 보여주는 속도계를 추가 장착하여 주행속도 감속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 시행될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에 대비하여 주정차금지 표지판, 도로노면 표시 등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본예산 2억을 편성했으며, 추가경정예산 1억원을 추가 확보하여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시설 개선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진안군 관내 15개소 어린이보호구역에는 통합표지판 35개, 속도표지판 9개, 차량 및 횡단신호기 46개가 설치되어 있다. 진안초, 진안중앙초, 안천초 3개소에는 과속카메라를 운영 중이다. 


나해수 진안군수 권한대행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에 대한 법적 처벌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군민들의 올바른 교통안전 의식함양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에 각별한 주의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스타벅스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지난 24일 사유리아파트 화...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공식입장 확인 어려워(사진= S...
김가은 합류, 어떤 역할로 안방극...
김가은 합류, 어떤 역할로 안방극장 돌아오나?(사진= 소속사 제...
류진 출연확정, 어떤 드라마 속 역...
류진 출연확정, 어떤 드라마 속 역할로 등장하나?류진 출연확정 ...
기성용 법적대응, 성폭행 논란에 ...
기성용 법적대응, 성폭행 논란에 '선 긋기'기성용 법적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비요뜨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