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시, 밝은 도로 만들기…43억 집중 투자

국제뉴스 | 2020.04.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제주시가 안전하고 밝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예산 45억3천만원을 집중 투자한다.


10일 제주시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예산 37억8천만원보다 15%가 증가했고, 노후가로등 및 보안등을 교체하고 가로등시설이 미비한 우범지역과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대하여도 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제주시에는 주요도로인 애조로구간에 가로등 시설이 미비하여 교통사고등 안전사고발생이 끊이지 않음에 따라 이번에 8억원을 투자하여 가로등 124개소를 신설키로 했다.


또한, 시설연한이 오래되어 누전위험성이 있는 부적합 가로등 시설물 32개소에 대하여도 10억원을 투자하여 정비 및 교체함으로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다.


도두동 도공로 구간에 대하여 1억3천만원 투자해 가로등 18개소 신설하여 밝고 안전한 밤거리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며 제주시에서는 지속적으로 마을안길 및 우범지역에 대하여도 보안등 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 국제 관광도시에 걸맞는 안전하고 밝은제주 만들기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며 금년 계획된 가로등 집중투자로 우범지역 해소 및 교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이프릴 이현주, SNS 글에 팬들 걱정 쇄도 "제발 무...
이현주 인스타그램전 에이프릴 멤버였던 이현주의 SNS 게시글에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다.지난 27일 이...
포항서 28일 코로나 확진자 4명 발...
포항시청사전경(사진=강동진기자)(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복면가왕 B형 여자 정체는 러브홀...
MBC '복면가왕'B형 여자의 정체는 러브홀릭 지선이었다.28...
복면가왕 꼬막의 정체는 민니, 요...
MBC '복면가왕'꼬막의 정체는 (여자)아이들의 메인 보컬 ...
양치승, 오정연에게 폭풍칭찬으로 ...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양치승이 방송인 오정연을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