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녕군, 정신질환·자살 고위험시기 집중관리 한다.

국제뉴스 | 2020.04.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창녕군)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전경

(창녕=국제뉴스) 홍성만 기자= 창녕군은 기온과 일조량 변화, 호르몬 불균형으로 충동적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우울증 및 자살률이 높은 봄철시기에 중증정신질환 및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 관리를 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봄철에 정신질환 사건 사고 및 자살률 증가는 공통된 현상으로 계절적 요인과 졸업·구직 등 봄의 희망적인 분위기에서 오는 상대적 박탈감, 새로운 상황에 대한 부적응 및 우울증 등이 주요인으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 예방 및 정신질환 고위험군 발굴을 위해 주민들과 밀접한 접촉을 하는 읍면에 배치된 방문간호사 등 전문 요원 가정방문 사례관리 등을 통해 우울증 스크리닝을 했다.


우울감이 확인된 대상자는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방문 상담 등 심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센터에 등록된 정신질환 대상자는 안부 전화, 주 1회 가정방문 혈당, 혈압 등 투약 확인 등 기본간호 케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정신 건강상담 (1577-0199), 자살 예방 상담(1393)을 안내하는 도움 기관정보 포스터 부착, 현수막 설치 등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하는 사람이나 자살이 염려되는 주변인에게 소중한 생명을 포기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생명 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은 물론 정신질환자 조기발견과 상담, 치료 등 통합적 정신질환자 관리체계 구축과 함께 다양한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군민들이 정신건강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차원 높은 건강증진 환경조성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제공=창녕군) 8일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소속 전문요원이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사례관리 서비스 및 기본간호케어를 시행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불타는 청춘 봄 내음과 함께 등장한 윤기원·브루노.....
'불타는 청춘' 봄 내음과 함께 등장한 윤기원·브루노...새 친구는 누구?SBS '불타는 청춘'에 윤기원...
배우 한예리, 영화 미나리 개봉 하...
배우 한예리, 영화 '미나리' 개봉 하루 전 '온앤오프&#...
김경란 아나운서, 최성국과 잘될 ...
김경란 아나운서, 최성국과 잘될 뻔 했다?김경란 아나운서와 최...
기보배 "현재 34세, 박세리 만났을...
기보배 현재 34세, 박세리 만났을 당시 임신 4개월...(사진= E채...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를 위한...
[뉴트리션] 대구시는 코로나19와 플랫폼 기업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