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예담학교, 쌍방향 원격 수업으로 예술 수업 정상화

국제뉴스 | 2020.04.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예담학교(교장 고희전)는 중3, 고3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개학이 4월 9일(목)부터 시작됨에 따라 예술 위탁 교육 전담학교에 걸맞게 다양한 원격수업 방식을 적용하여 미술 수업을 시작했다.


미술과 애니메이션 전공 학생들은 학급별 단톡방에서 아침 조례를 한 뒤 진행된 드로잉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 실시간 원격 수업 플랫폼인 디스코드에 접속했다. 디스코드는 실시간으로 화면 공유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음성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면이 있어 드로잉 수업에 활용되고 있다.


박대현 교사는 코티칭 수업을 위해 디스코드에 접속하여 학생들의 출결을 확인하고 드로잉 강사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였다. 컴퓨터와 연결된 타블렛 장치로 실기 강사가 디지털 그림을 그리는 과정이나, 피드백 과정이 학생들에게 공유되고 학생들은 채팅창이나 마이크를 이용한 쌍방향 음성 통화를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했다.


박대현 교사는“‘드로잉’과목은 미술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스케치, 크로키, 정밀 표현 등을 키우기 위한 수업이다. 비록 대면 교육을 통해 ‘드로잉’ 수업을 진행할 수 없지만 학습에 필요한 사진 자료, 영상자료, PPT 자료뿐 만 아니라 선생님이 직접 그리는 과정 등을 디스코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잘 활용한다면 온라인 수업으로도 충분한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디스코드 기반 수업 외에도 디자인 전공 학생들의 경우 줌(zoom)을 활용하여 쌍방향 화상회의 기능을 활용해 수업이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에게 과제를 제시하고 학생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화면으로 공유하며 이를 관찰하고 실시간으로 보다 적극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TV와 실시간 채팅, 카카오톡 단체방을 활용하여 과제물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과 질문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음악과에서는 EBS 온라인 클래스를 주된 플랫폼으로 하는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화상 전화 및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학생들과 1:1 개인 레슨이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들은 화상 강의를 듣고 과제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코티칭에 의해 피드백을 받음으로서 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보완할 수 있게 된다.


고희전 교장은 “온라인 개학 이전부터 온라인 레슨을 진행한 경험이 온라인 개학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대입 입시를 앞둔 고3 학생들이다 보니 학생들도 선생님들도 마음이 급한 것이 사실이지만 이럴수록 차분히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청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우수꿈나무 장학금 기부
[뉴트리션] 청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가 3일 충북체육고등학교에서 우수꿈나무 장학금 전달식...
[트롯 전설이 된 나의 인생곡⑦] ...
'안동역에서'의 히트는 의외로 비쳤지만 진성에게 오랜 무명생활...
학교연계형(한종목)스포츠클럽3차...
[뉴트리션] 대한체육회서 지난 2020년 12월 21일...
경남창원 강소특구-스마트그린산단...
[뉴트리션] 창원시는 지역기업 지원 등을 위한 경...
"굿해야 되나" KBS, 조병규·지수 ...
조병규 박혜수 지수가 학교 폭력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이들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왕뚜껑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