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양시, ㈜ GS파워 기부금...취약계층 아동에게 스마트패드 지원

국제뉴스 | 2020.04.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GS파워(주) 기탁금으로 구매한 온라인 교육용 스마트패드.

-GS파워(주) 기탁 코로나19 극복 성금 5천만원 활용해 취약계층에 스마트패드 지원


(안양=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안양시가 온라인개학으로 학기를 맞는 취약계층 자녀 176명에게 스마트패드를 지급한다.


안양시는 "최근 GS파워㈜(회장 조효제)가 기부한 코로나19 극복 성금 5천만 원을 가정위탁아동과 조손가정, 장애아동 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자녀에게 지원할 스마트패드를 구입하는데 사용했다"고 10일 밝혔다.


GS파워㈜는 안양관내 소재한 대기업으로서 코로나19 사태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고자 성금을 기탁했으며, 성금 5천만 원은 3백여 명 직원들의 자발적 모금과 회사재원으로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각 학교의 온라인개학으로 온라인학습기기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저소득층을 위해 스마트패드를 지원하기로 했다"며 "성금으로 구매한 스마트패드는 오는 17일 취약계층 176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때에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이렇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있어 정말 감사하다"며 "스마트패드를 받은 학생들이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GS파워(주)가 기탁한 성금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복지시설과 피해가정 지원에도 쓰인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충남교육청, 원격 고등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김지철 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정규수업...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9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