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교육청, 원격수업 역량강화를 위한 웨비나 운영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웨비나에 접속 중인 가경신 교육장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은 10일 관내 초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역량강화를 위한 웨비나를 운영했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웹사이트에서 행해지는 실시간, 녹화의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으로 소위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회의를 말하며, 화상서비스 플랫폼인 WebEx를 통해 연수생들에게 전송된다.


천안성정초 최종원 교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 연수에는 가경신 교육장도 잠시 접속해 인사를 나누고, 온라인상의 교사들을 격려했다.


첫 시간 강사로 나선 조기성 교사(서울 계성초, 스마트교육학회장)는 정보교육을 실천했던 20여 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원격수업 운영방안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고, 이어 김도형 교사(전남 화순제일초)는 e학습터 등을 활용한 학교 현장에서의 원격수업 사례와 노하우를 들려주었다.


이번 웨비나 연수는 동시접속 최대200명을 기록하고, 강의가 끝난 뒤에도 열띤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지며 내실 있는 원격수업을 만들기 위한 교사들의 열의를 볼 수 있었다.


가경신 교육장은 앞서 인사말을 통해 “이번 웨비나가 원격수업에 대한 걱정이 많은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하며 이와 같은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보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교직원들의 전문성 신장에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교사들 사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저작권의 이해’를 주제로 다음주 2차 웨비나를 운영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방송이 만든 잉꼬부부의 허상(虛像)
한중 잉꼬커플로 소문난 함소원(왼쪽) 진화 부부가 최근 결별설에 휩싸였다. 함소원이 일주일 만에 화해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