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재명 배민 굴복하자 "환영"..."독과점 고민할 좋은 계기"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는 10일 “배민(배달의 민족)의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캡처

이 지사는 이날 배민이 광교수수료를 변경하자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부 논의 후 연락을 주겠다고 한 배민은 다음날 곧바로 경기도에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 결정 사실을 알려줬고 대외에도 공표했다. 조속한 결정을 내려준 것에 대해서도 감사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기도 담당자들이 어제(9일) 배달의 민족 본사를 방문해 이야기 나눌 때 배민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독과점과 혁신의 관계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할 좋은 계기였다”면서 “기업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은 보장돼야 하고 혁신은 장려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는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의 창의적인 혁신을 언제나 응원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아무쪼록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를 통해 큰 상실감에 빠졌던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에게 배민의 진심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배민이 기습적으로 광고수수료를 올리자 지난 5일 배민을 중심으로 한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문제를 제기하면서 사회적 이슈화되자 배민은 결국 요금 개편을 백지화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펜트하우스2 엄기준, 수상한 김소연에게 감시 붙여 조...
'펜트하우스2'엄기준이 김소연을 의심하며 감시하기 시작했다.26일 방송된 '펜트하우스2'의 엄기준이 김소...
펜트하우스2 김소연, 유진 향한 증...
'펜트하우스2'천서진(김소연 분)이유진(오윤희 분)에게 살의를 ...
신상출시 편스토랑 류수영, 아내를...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류수영이 아내 박하선을 향한 지극...
장제원 아들 래퍼 노엘, 폭행사건...
국회의원 장제원 아들 장용준 노엘 음주운전 사고 (사진: MBC 뉴...
괴물 허성태, 3회 첫등장 이창진 ...
허성태 인스타그램배우 허성태가 '괴물' 3회에 드디어 등장한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