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도의회, 대구 파견 복귀 소방대원 격려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도의회 안건,해소위 위원들이 소방본부를 방문해 현황을 청취하고 격려품을 전달했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위원장 장승재)는 10일 대구로 '코로나 19' 대응 임무를 수행하고 돌아온 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충남소방본부를 방문해 각 소방관서에 지급할 격려물품을 전달했다.


위원들은 방문에서 코로나19 전담구급대 운영과 각 시군 보건소 및 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의심환자 이송, 24시간 검체 이송 지원 등 현재 추진상황을 청취한 후 일선 대원들의 감염 예방과 정신 건강을 위한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위원들은 “전날까지 도내 코로나19 확진자는 138명, 전국 1만 423명으로 다행히 도내에선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감소 추세에 있다”면서도 “빠른 확산 상황 발생에 대비해 다수 환자 이송 등 대응책 확보에 신경써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올해 추경예산으로 확보한 소방대원 감염방지 보호복과 소독제 등이 일선에서 부족함이 없도록 관리해 달라”며 “감염병 발생 시 꼭 필요한 물품과 장비가 우선 확보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신경 쓰겠다”고 덧붙였다.


장승재 위원장(서산1·더불어민주당)은 “항상 최일선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활동하고 있는 소방대원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방심하지 말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소방본부 대원 25명은 지난 2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장비 13대(구급 8, 제독 4, 급식1)를 이끌고 대구 지역으로 파견됐다 돌아왔으며, 이 기간 241명의 환자를 이송, 153회에 걸쳐 소독활동을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수 학폭 의혹 "상당히 조직적...패륜발언 했다" 폭...
[속보]'달이 뜨는 강' 배우 지수, 학폭 논란 휩싸여(사진= 소속사 제공)배우 지수가 학교폭력 의혹에...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44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3일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역주행 신화 쓴 브레이브 걸스 롤...
걸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2017년 발표한 '롤린(Rollin')'으로 다...
컴백 키즈아이돌 드림아이원(Dream...
글로벌 키즈걸그룹 드림아이원이 3인조로 공식 컴백리더 김수아(...
미나리 한예리, 오스카 트로피 받...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가 한예리를 오스카 여우주연상 유력 후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