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은군, 전국 10개 향우회와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 협약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협약식 모습.(사진제공=보은군청)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군은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상혁 보은군수, 곽덕일 보은농협조합장, 박순태 남보은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10개 도시 보은향우회를 대표한 재경보은군민회 정영기 회장, 보은군이장협의회 김홍성 회장 등 군내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 협약식을 가졌다.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은 2018년 10월 17일 전국 10개 도시 보은향우회 회장단이 매년 10월 17일을 보은군민의 날로 정하고 출향인사와 보은거주 군민들이 하나가 되어 보은군 발전을 이룩하자고 결의를 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 13일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에서 보은군수가 전국 10개 보은군민회 임원 초청 간담회를 열고 이 자리에서 고향 보은 발전에 동참하는 뜻에서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 안을 협약하기로 한 것이다.


협약 내용은 전국 10개 도시 보은향우회원이 농협에 전화로 20kg들이 1포를 주문하고 농협 구좌에 쌀 값을 입금하면 농협에서는 이튿날 택배로 쌀을 보내 주게 되는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을 2020년 4월 17일부터 시행한다.


보은군은 고향 쌀 판매에 소요되는 택배비 20kg들이 1포당 1500원을 농협에 지원해 주고 농협은 잔여 택배비 1500원을 부담하며 20kg들이 1포 가격은 5만5000원으로 품종은 밥맛이 제일 좋은 벼 품종인 '삼광'이다.


올해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 판매 목표를 200톤으로 하고 매년 10%이상씩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며, 보은군은 우선 금년도에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을 시작으로 대추, 사과, 잡곡, 김장배추, 고춧가루, 된장, 고추장, 참기름, 들기름 등 판매 품목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2029년까지 1000억원을 목표로 보은농특산물을 판매 할 계획이다.


재외군민 10개 도시 보은향우회를 대표한 재경군민보은군민회 정영기 회장은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은 늘 고향에 있다."면서 고향 쌀 팔아주기 운동의 성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상혁 군수는 "출향인사들이 고향에 있는 부모, 일가친척, 친구들이 땀 흘려 가꾼 고향 쌀을 먹으면서 고향사랑 마음을 새겨 고향 보은 발전에 관심과 협력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고 실질적으로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엠마오노인복지센터, 우울˙...
[뉴트리션] 전주시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을 위해 전문 심리...
양평군, 경기도공공배달앱배달특급...
경기도 배달특급 홍보물 [뉴트리션] 양평군에서 경...
"회사 쪼개기 꼼수 건설업 가짜회...
낙찰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16개 회사로 분할, 페이퍼컴퍼...
경기도 농어촌 외국인노동자 주거...
경기도북부청 [뉴트리션] 경기도가 도내 외국인노...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
[뉴트리션] 경기도가 2차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