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목포 율도·달리도 육지와 연결...국도 77호선 연결 본격 추진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목포=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목포시는 신안 압해~목포 율도~목포 달리도~해남 화원을 잇는 국도 77호선 1·2공구 도로건설공사가 8일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된다고 밝혔다.


국도77호선의 단선 구간 연결 공사는 그동안 지지부진했지만, 지난 해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선정으로 예타가 면제되면서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지난 8일 공고된 1공구(신안 압해~목포 율도)와 2공구(목포 달리도~해남 화원) 도로건설공사는 목포, 신안, 해남 3개 시·군을 해상교량과 해저터널로 잇는 총연장 13.4km의 사업으로 공사 난이도 등을 고려해 2개 공구로 나눠 설계·시공 일괄입찰방식(턴키)으로 추진되며 총사업비는 4,820억원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최근 개정된 국가계약법 시행령에 따라 '지역의무 공동도급 제도'가 적용된 첫 사례로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지역업체(전남)가 20% 이상 참여한 공동수급체를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찰공고 후, 입찰에 참여한 업체들은 8월까지 각각 기본설계를 준비하고 국토교통부는 9~10월 중 기본설계 내용 등을 평가해 실시설계 적격자를 선정한다.


모든 공사를 마치고 율도·달리도가 육지화 되면 교통환경 개선을 통해 생활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주민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지고, 독특한 정취를 가진 새로운 관광지로의 발전도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로건설공사는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전체 사업 중 첫 사례라 더 의미가 크다. 국도77호선 연결은 단순한 도로를 넘어 대한민국 서·남해안의 균형발전과 관광활성화를 이끄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도77호선은 인천에서 서해안과 남해안을 따라 부산까지 이어지는 897km의 대규모 해안국도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에이프릴 이현주, SNS 글에 팬들 걱정 쇄도 "제발 무...
이현주 인스타그램전 에이프릴 멤버였던 이현주의 SNS 게시글에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다.지난 27일 이...
포항서 28일 코로나 확진자 4명 발...
포항시청사전경(사진=강동진기자)(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1670건 신고에 2500명 예상…3·1...
서울시는 경찰청과 협력해 다가오는 3·1절 집회 관련 상황을 예...
복면가왕 B형 여자 정체는 러브홀...
MBC '복면가왕'B형 여자의 정체는 러브홀릭 지선이었다.28...
게스, 남성을 위한 마이진 컬렉션 ...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GUESS (이하 '게스')에서 남성 소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