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완주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지급 동시시행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출처 - 완주군청 [자료제공]

(완주=국제뉴스)최철민 기자=완주군이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전 군민을 대상으로 4인 가구 기준 20만원을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13개 읍면 지정지급처에서 신청과 동시에 지급할 계획이다.


완주군은 편리한 접수를 위해 13개 읍면에 20여 개의 지정지급처를 13일께 지정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가구원 수 별로 차등 지원되며, 1인 가구는 5만원, 2인 가구는 10만원, 3인 가구 15만 원, 4인 가구 20만 원 등이다. 5인 가구는 25만 원을 지원하는 등 가구원 수별로 차등하여 최대 50만원(10인 이상)까지 지원한다. 


완주군은 코로나19 사태로 군민들의 어려움을 감안해 지급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여 주민등록 주소지 가구별로 세대주 신분증 확인만으로 신청을 받는다. 다만, 세대원이 신청하려면 세대주와 본인의 신분증, 세대주 위임장을 지참해야 가능하다.


완주군은 맞벌이 부부 등 주중 신청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13개 읍면 모두 토요일과 일요일 등 주말에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화폐인 으뜸상품권(5만원권)으로 지급하며,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 제한한다. 단기간 내에 전액 소비를 유도하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매출 증대는 물론 지역사회 소비촉진을 도모해 지역경제에 훈짐을 돌게 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박성일 완주군수와 최등원 완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6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 지원정책과는 별도로 완주군이 추가 지원하는 4인 가구 기준 20만원 지급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발표한 바 있다. 


정부가 지원하기로 한 소득하위 70%,이하(1,400만 가구) 가구 100만원 지원(4인 가구 기준)을 뒷받침하면서 정부 정책에서 제외되는 군민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편적 지원책으로 마련한 것이다.


완주군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에서 배제되는 군민들이 없도록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보편적 지원금으로, 정부 지원금과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며 "군 재정여건이 어렵지만 경제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지원하는 만큼 모든 군민이 관심을 갖고 적극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푸시 리얼리 굿,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푸시 리얼리 굿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5일 오후 1시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fushi ...
양지은 우승, 상금과 부상 어마어...
양지은 우승, 상금과 부상 '어마어마''미스트롯2'에...
궁 리메이크, 2021년판 가상 캐스...
궁 리메이크, 2021년판 가상 캐스팅 누구?배우 윤은혜, 주지훈 ...
[특징주] 현대퓨처넷 22% 강세 전...
[특징주] 현대퓨처넷 22% 강세 '전기차 충전소 사업 추진중&#...
궁 리메이크 제작 확정…제2의 주...
송지효 주지훈 윤은혜 김정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출연한 드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5일 [금]

[출석부]
몽쉘크림3000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