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홍횡영평 선거구 선거유세 방해 선관위 고발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원=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지난 9일 오후 5시30분께 유세가 시작되자마자, 무소속 조일현 후보 선거운동원과 지지자들이 유세장에 난입하여, 원경환 후보와 원혜형 국회의원을 향해 "꺼지라" 등의 거친 욕설과 반말, 호루라기 불기, 몸싸움으로 유세장은 일순간 아수라장이 되어 유세 연설을 포기해야만 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10일 오후 2시 20분 경, 홍횡영평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원경환 후보선거유세장에서 지원유세를 위해 도착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라떼는 유세단(단장 원혜영 국회의원, 이화영 전 국회의원)'이 선거유세를 시작하자마자, 욕설과 몸싸움 등으로 선거운동을 방해한 무소속 조일현 후보자의 선거운동원 및 지지자 등 20여명을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공직선거법 제104조(연설회장에서의 소란행위 등의 금지)에 따르면 '누구든지 이 법의 규정에 의한 공개 장소에서의 연설·대담장소, 대담·토론회장 또는 정당의 집회 장소에서 폭행·협박 기타 어떠한 방법으로도 연설·대담장소 등의 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그 진행을 방해할 수 없다'고 명시돼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욕설과 몸싸움 등으로 정당한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선거법위반혐의에 대해 철저한 조사와 처벌을 요청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스타벅스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지난 24일 사유리아파트 화...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공식입장 확인 어려워(사진= S...
김가은 합류, 어떤 역할로 안방극...
김가은 합류, 어떤 역할로 안방극장 돌아오나?(사진= 소속사 제...
기성용 법적대응, 성폭행 논란에 ...
기성용 법적대응, 성폭행 논란에 '선 긋기'기성용 법적대...
최향, 부끄러워도 포즈는 완벽하게...
가수 최향이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신관에서 진행되는 '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비요뜨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