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교육청, 경북형 마스크 고3 학생·전 교직원에게 지원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경북교육청 관계자들이 도내 고3 학생과 전 교직원들에게 지원할 경북형 마스크를 준비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고3 학생과 모든 교직원 등 6만7500명에게 1인당 1키트씩‘경북형 면 마스크’ 7만여 키트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스크 지원은 올해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의 불안한 마음을 해소하고, 개학 준비와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학교에 출근해야 하는 교직원과 교육공무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이뤄졌다.


경북형 마스크 1개 키트에는 면 마스크 2장과 교체형 필터 45장으로 구성돼 15일간 사용할 수 있어 현재 턱없이 부족한 마스크 수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마스크는 경상북도가 자체 개발한 면 마스크다.


앞서 도 교육청은 경북농협본부, 한국교육안전공제회, 교육부 공무원 노동조합 총연맹 등 여러 단체와 기관에서 마스크를 지원받아 저소득층 자녀, 특수학교 학생과 긴급돌봄 운영학교에 지원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필터를 장착한 면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와 유사한 수준의 비말 차단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했다"라며 "경북도에서 자체 개발한 경북형 마스크를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상북도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naut...
90년대를 풍미하던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nautica)'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재탄생한다.??신세계...
HMM, GS칼텍스와 원유 장기운송계...
HMM 초대형 유조선(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HMM(대표이사 ...
연극뮤지컬 실황 OTT 레드컬튼 오...
레드컬튼 프리뷰 안내(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26일 공연실...
CIP-목포신항만운영, 해상풍력 지...
왼쪽부터 유태승 CIP/COP 코리아 대표, 아이너옌센 주한 덴마크...
금천구청역 앞 대한전선부지에 총 ...
옛 대한전선부지 보도 설치공사 위치도(서울=국제뉴스) 김서중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