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삼척시, 코로나19대응 공공근로사업 추진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삼척시청 전경

(삼척=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원도 삼척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기 침체 및 민간부문 고용부족 예측으로 공공근로사업을 확대·운영키로 했다.


10일 삼척시에 따르면 시는 1단계사업으로 코로나19 영향 등에 따른 영농기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오는 14일까지 '농촌인력지원사업' 참여자 총 7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사업공고일(4.8.) 기준 만18세~만64세 이하 삼척시민이며 코로나19 대응 긴급 공공근로사업으로 소득 및 재산 초과자, 반복참여자 선발 제한을 적용하지 않으며 휴·폐업 소상공인, 소상공인 가족, 직접일자리 최근 3년간 미참여자 등을 우선 선발한다.


주요 업무는 ▲고추 비닐하우스 정리 및 해바라기 재배단지 잡초 제거(근덕면) ▲비닐걷기 및 밭 주변 청소(노곡면) ▲고구마심기, 줄기제거, 수확 등(동지역) 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농업의 경우 기존 공공근로 사업에 비해 육체적 노동 강도가 높아 선발기준을 완화한 만큼 많은 시민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이번 공공근로사업 확대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2단계 공공근로사업으로 코로나19 관련 방역, 출입자 체온측정 등 코로나19 공공서비스지원 사업 수요조사를 실시 후 내달 중에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
MC몽 미리듣기 전곡 영상 공개...'FLOWER9' 프리뷰(사진=밀리언 마켓)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
이유비 부상 어땠길래 세트에 무릎 부딪혀 인대 손상(사진=이유...
[속보] 화이자 백신 세계 최초 1병...
화이자 백신 1병당 접종 인원이 늘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
한민관 증모술 놀라운 변화 "잃었...
한민관 증모술 놀라운 변화 잃었던 얼굴 되찾았다(사진=한민관 ...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우라칸으...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몽쉘크림3000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