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천시, 도심 속 농업체험 시민농장 개장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춘의동에 위치한 산울림농장 전경

(부천=국제뉴스) 김보경 기자 = 부천시가 4월부터 11월까지 도심 속에서 친환경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민농장’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지원한다.


시민농장은 텃밭 가꾸기를 통해 시민들의 생산적인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친환경 도시 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부천시는 문화동산농장(상동), 소사나눔농장(옥길동), 산울림농장(춘의동) 등 3개소에서 시민농장을 운영한다. 올해는 총 74개의 단체와 687세대의 시민이 대상자로 선정되어, 친환경 도시 생태농업 체험 및 활동에 참여한다.


시민농장에서는 배정받은 각 구획 내에서 자유롭게 농업 활동을 할 수 있다. 친환경적인 농장 운영을 위해 화학 비료, 농약, 비닐멀칭은 금지된다. 아울러 다른 참여 시민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키가 큰 작물, 덩굴 작물은 재배할 수 없다.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농장 내 모임 및 단체 활동은 당분간 중단했다. 참여 시민이 농장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외출 후 손 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농장에 참여한 시민들이 농산물 수확의 기쁨을 누리고 건강한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농장을 이용하는 시민께서는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한 농장을 만드는 데 협조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7일 정답은?
오늘의퀴즈 3월 7일 리브메이트 오늘의문제가 출제됐다.7일 오전 출제된 퀴즈는 대한민국 아이돌 최초로 정...
간이역 임지연, 배우 이정재에게 ...
출처=방송캡처배우 이정재가 자신이 대표로 있는 기획사소속 배...
홈플 소고기, 오전 10시 홈플퀴즈 ...
홈플 소고기 홈플러스 퀴즈 정답이 업데이트 됐다.7일 오전 10시...
평창군,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보건의료원은 2021년 모바...
양주 아트센터, 행정안전부 중앙 ...
'양주아트센터'유양동일원오는2024년준공목표.(양주=국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