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금천구,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부문’ 대상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2019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이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미래에서 주관하는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지난해 ‘종합대상’에 이어 올해 ‘정책대상’에 선정됐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친화적인 사회적 환경조성, 청년을 위한 정책 및 입법 등 청년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사회적 환경 조성에 앞장 선 개인과 기관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사)청년과미래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고 있다.


구는 △청년활동공간 ‘청춘삘딩’ 운영 △청년창업단체 지원을 위한 (가칭)금천청년꿈터 조성 △청년미래기금 설치 및 기금 조성 △청년의 정책 참여 확대와 소통을 위한 청년네트워크 운영 △1인 가구 청년 맞춤지원 등 청년을 위한 정책 추진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정책부문에서는 지자체의 청년참여기구 운영과 청년지원사업, 청년 관련 행사 주최 및 참여를 중점으로 평가가 진행되었으며, 대학교수, CEO, 회계사 등 전문가와 청년 선정위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과정을 거쳐 대상을 선정했다.

   
▲ 청년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 인증서

시상식은 9월 12일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정책의 당사자인 청년들이 금천구 청년정책을 높이 평가했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창업도전과 자립기반 지원 등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우유베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우유베개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8일 오후 7시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50만명 이상의...
로얄 캐네디언 파이토젠, 캐시워크...
로얄 캐네디언 파이토젠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8...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후 6시 오...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8일 오후 6시 출제...
뮤지컬 팬텀, 오늘(8일) 9시 시츠...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음악의 힘'으로 2021년을 위로...
승희 법적대응, 탱크 걸그룹 저격 ...
탱크 인스타그램오마이걸 승희가 탱크(본명 안진웅)의 걸그룹 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