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 코로나19 극복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심리지원 서비스 전화상담 모습.(사진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감, 우울감,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회복을 돕기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요원과 전문의로 구성된 심리지원단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가족 등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심리지원단은 감염병 스트레스로부터 심신을 지킬 수 있는 복식호흡법, 근육이완법, 스트레스 대처법, 명상법 등을 안내해주는 문자메시지를 수시로 발송하고 있다.


또한 오랜 격리로 인한 고립감,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등과 같은 심리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전화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외에도 감염병에 대한 불안감과 함께 장기화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지역주민을 위해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도 운영 중이다.


특히, 군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지난달 확진자 발생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장연면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상담 △정신건강 평가척도 검사 △마음회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또 전문 상담을 통해 발견된 고위험군은 전문기관과 연계해 전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누구나 불안감과 스트레스는 느낄 수 있으나, 대부분의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 완화된다”면서, “만일 심한 스트레스가 지속된다면 주저하지 말고 군에서 운영하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군민들이 감염병 스트레스로부터 회복돼 일상으로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지수, 온갖 악행 학폭 인정 "용서받을 수 없는 어두운...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였던 배우 지수가 모든 의혹을 인정한 뒤 사과했다. 과거의 비행에 대해 어떤 변명의...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24명....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4일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거미, JTBC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가수 거미가 JTBC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네 번째 주인공으로 ...
[특징주] 진양산업 주가 11% 급등 ...
[특징주] 진양산업 주가 11% 급등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확...
[특징주] 포스코엠텍 주가 29% 급...
[특징주] 포스코엠텍 주가 29% 급등세 '리튬 35조 터졌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왕뚜껑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