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영제 후보, KAI 사장 만나 항공기정비사업(MRO) 등 논의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하영제후보사무소) 하영제후보가 KAI사장을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

(사쳔=국제뉴스) 정천권기자 = 4월 8일 오전 미래통합당 하영제 후보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을 면담했다.


KAI는 그간 회사의 사활을 걸고 투자한 항공기정비사업(MRO)이 더불어민주당 일부 의원이 사업의 중요 부분을 인천공항으로 넘기겠다는 법안을 발의해 난처한 지경에 빠져 있다고 하영제후보는 말했다.


그 밖에 KAI를 둘러싼 여러 논란에 대해 하영제 후보는 사장과 허심탄회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KAI 사장은 하영제 후보에게 지금 회사가 처해 있는 여러 난국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KAI 사장은 T-50 고등훈련기 미공군 납품이 무산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수용하기에는 단가가 맞지 않았다는 점을 내세우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 함을 주장했다. 또 MRO사업에 대해서는 전국적인 안배도 중요하지만 사천시에 본사가 있는 KAI로서는 지역 시민들의 지지 역시 소중한 자산임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하영제 후보는 KAI가 처해 있는 현 상황에 깊은 우려를 표명하면서 이 지역 국회의원이라면 시민들과 함께 KAI가 원활하게 MRO사업권을 획득해 지역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힘을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신이 국회의원이 되면 무엇보다 먼저 MRO사업을 비롯한 KAI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면서 KAI의 분발을 촉구했다.


하영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몇몇이 사천의 노른자위 사업을 인천공항에 넘기겠다 나서고, 사천남해하동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온 황인성 후보는 이를 옹호하는 태도를 보여 시민들의 걱정이 날마다 커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자신은 사천시민이 이런 민주당의 저의를 잘 파악해, 누가 진정으로 사천을 위하는 인물인지 판단해 자신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달라고 간곡히 호소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센스밸런스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9일 오후 6시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센스밸러스...
웰컴디지털뱅크 오후 6시 오퀴즈 ...
웰컴디지털뱅크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9일 오후 6시 출제된 오...
트와이스 화보, 터지는 과즙美
트와이스 화보, 터지는 과즙美트와이스 화보가 공개됐다.스트리...
웰컴디지털뱅크 오퀴즈 오후 4시 ...
웰컴디지털뱅크 오퀴즈 오후 4시 정답 알아보기웰컴디지털뱅크 ...
웰컴디지털뱅크 오퀴즈 오후 5시 ...
웰컴디지털뱅크 오퀴즈 오후 5시 정답은?웰컴디지털뱅크 오퀴즈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9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