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투표수당 주는 충주 보성파워텍(주), "세대원도 투표하면 1만원"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보성파워택(주) 전경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주덕읍 대곡리에 위한 전력 기자재 전문업체 보성파워텍(주)는 소속 근로자가 선거확인증을 제출하면 특별 선거수당을 지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보성파워텍(주)은 지난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 이후 소속직원 및 협력사 직원들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근로자 본인과 세대원의 선거확인증을 회사로 제출하면 1인당 1만 원의 특별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기업에서 이런 특별한 제도를 마련하게 된 것은 개인의 권리와 의무를 중시하는 임도수 회장의 경영철학 덕분이다.


특히,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자, 국민들이 참정권을 행사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전국 투표율이 50~60% 수준에 머무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기업 소속 임직원이라도 권리를 적극 행사하자는 취지에서 선거수당을 지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 결과 2017년 치러진 19대 대통령선거에서는 임직원 투표율 95%로 전국 투표율(77.2%)보다 17.8%가 높았으며, 2018년 지방선거에서는 전국 투표율(60.2%) 대비 무려 33.8%나 높은 94%를 달성하기도 했다.


임도수 회장은 "투표는 주권을 가진 국민으로서 당연히 행사해야 하는 권리이며 기업은 이를 반드시 보장해야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보성파워텍(주) 정 모 직원은 "개인의 권리 행사도 보장하고 수당도 지급하는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오는 4월 15일에 치러지는 국회의원선거에도 꼭 참여해 투표권을 행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성파워텍(주)은 충주시 주덕읍 대곡리에서 전력산업분야 핵심 기자재와 신재생에너지 사업분야를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량기업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다배우 함소원이 결별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함소원...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홍대점 치맥 먹으러 가자치킨 ...
승리 여배우에 쏠린 관심 "모르는 ...
사진: 승리 인스타그램가수 승리가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부인하...
펜트하우스2 유진, 김소연 소프라...
'펜트하우스2' 유진, 김소연 소프라노 대행 '주단태 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첫날 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이후 이상 반응을 호소한 사례가 접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