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성남시-가천대·동서울대·신구대·을지대, 관학협력 평생교육 공동협약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성남시는 지난 9일 성남시 4개 대학과 평생교육 공동협약을 서면으로 진행했다.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신구대학교, 을지대학교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관학협력 평생교육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양해각서 체결은 서면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9일 은수미 성남시장의 서명을 마지막으로 협약 체결이 완료됐다.


성남시는 지난 2013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받아 “학습-일-복지의 평생학습 이음도시 성남”을 비전으로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성남시 평생교육 진흥 연구·사업 ▲상생 네트워크 구축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인적·물적 인프라 지원 등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한다.


차후 양질의 대학 인프라를 잇는 '열린 평생교육 캠퍼스'를 통해 성남시민학교 사업을 공동 운영한다. 성남시민학교는 빅데이터, 창업기초준비, 은퇴노후설계, 생활소양 분야에 관심 있는 신중년 세대(50세~64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추후 각 대학에서 운영할 예정이며, 성남시 평생학습원 홈페이(http://lll.seongnam.go.kr)에서 자세히 찾아볼 수 있다.


이해종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관학 상생협력 네트워크 기반을 통해 시민 모두가 배움으로 각자의 삶을 풍요롭게 채울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성남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다배우 함소원이 결별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함소원...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홍대점 치맥 먹으러 가자치킨 ...
MC몽 미리듣기, 음원차트 싹쓸이할...
MC몽 SNS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곡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
승리 여배우에 쏠린 관심 "모르는 ...
사진: 승리 인스타그램가수 승리가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부인하...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7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오늘의퀴즈 2월 27일 리브메이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