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춘천시, 청년 외식창업 공간 생긴다

국제뉴스 | 2020.04.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춘천=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 이르면 오는 7월 조성된다.


춘천시는 지난 4월 7일 2020년 농림부의 청년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비와 시비 등 3년간 총 사업비 8억4,400을 투입해 청년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을 조성할 방침이다.


사업부지는 공지천 유원지와 의암공원 초입인 삼천동 15번지로 시정부는 이곳에 295㎡ 신축예정 건물을 임차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에 입주할 청년은 다음 달부터 모집, 선정할 계획이다.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이 조성될 경우 시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 먹거리와 식품산업 동반성장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현재 시는 외식업 시장의 빠른 변화와 초기 투자 비용이 많고 폐업률이 높다는 점 등 외식업의 문제점을 조기 파악해 '식품산업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식품산업 인큐베이팅'은 창업 전문가가 청년들에게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시정부는 인큐베이팅 교육을 받은 예비 청년 창업자들에게 외식창업 공동체 공간으로 입주할 기회를 제공, 안정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개발하고 지역 로컬푸드의 소비 다각화를 통한 식품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용해중 춘천시청 안심농식품과장 "기존 지역 외식업체와 경쟁 관계가 아닌 상생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1인 사장 공동창업 체계를 구축해 청년들의 외식업 관련 일자리를 창출하고 춘천만의 차별화된 청년 외식창업 공간의 성공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평생 갈 꼬리표" 이달의 소녀 츄, 무차별 폭로에 선...
이달의 소녀 츄의 학폭 의혹을 제기했던 작성자가 허위 사실이었다며 입장을 번복한 뒤 사과했다. /이선화 ...
통영시, 2021년 모바일헬스케어사...
[뉴트리션] 통영시는 2월 24일 부터 통영시 관내 ...
제주지역 첫 코로나19 백신 3,900...
[뉴트리션]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6일 신종 코...
오!주인님 이민기·나나, 촬영 스...
MBC 새 수목드라마 '오!주인님' 제작진은 24일 나나의 첫 촬영 ...
고용노동부, 해빙기(解氷期) 대비 ...
[뉴트리션] 고용노동부는 봄철을 맞아 `21년 2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비요뜨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