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동구 안심도서관 및 신천도서관, 특별대출서비스 운영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대구 동구 안심도서관 및 신천도서관 특별대출서비스 운영(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재)대구광역시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과 신천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로 임시휴관이 길어짐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4월부터 사전 예약한 도서를 방문 수령할 수 있는 '특별대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금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이며 안심도서관에서는 낮 시간에 방문이 힘든 주민들을 위해 18시부터 20시까지 야간 운영도 하고 있다.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1인당 3권의 도서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 후 안내 문자에 따라 방문 수령이 가능하다.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대출반납되는 모든 책은 소독기와 소독제로 살균처리 후 제공된다. 또한 일시에 많은 인원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시간당 방문인원 등을 제한하고 있으며 대기 시에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을 필수적으로 권고하고 있다.


또한 안심도서관과 신천도서관에서는 휴관 중에도 모바일 회원가입만으로 이용 가능한 동대구역 및 금강역 스마트 도서관,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책 서비스를 홍보하며 휴관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안심도서관장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독서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얻고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우유베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우유베개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8일 오후 7시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50만명 이상의...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오후 6시 오...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8일 오후 6시 출제...
승희 법적대응, 탱크 걸그룹 저격 ...
탱크 인스타그램오마이걸 승희가 탱크(본명 안진웅)의 걸그룹 디...
3월이면 찾아오는 꽃샘추위, 막바...
3월의 시작과 함께 폭설이 내리는 등 전국적으로 꽃샘추위가 기...
슈퍼밴드2, 성차별 비판 수용했나 ...
JTBC 음악프로그램 '슈퍼밴드2'가 여성 뮤지션도 모집한다. 이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8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