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수출기업 UN 조달시장 공급업체 등록 신청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UN 조달시장 공급업체 등록신청 모습.(사진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9일 ‘UN 조달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신청한 충북 수출기업 29개사를 대상으로 UN 통합 조달시스템 교육을 실시하고 UN 조달시장 공급업체로 등록 신청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한 이 사업은 수출기업이 UN 본부산하기구 및 평화유지군 등이 사용하는 물품 및 서비스 등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UN 조달시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운영되고 한번 납품을 하게 되면 기업과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인정받아 안정적인 납품이 가능하다. 향후, 각 국가의 정부조달시장에 진출할 때도 유리하고 수출대금의 안전한 회수 등 장점이 많다.


UN의 공공조달 납품은 UN 통합 조달시스템을 통하여 등록된 공급업체에 한해 입찰 기회가 부여된다.


이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에게 UN이라는 국제 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는 그동안 충북도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충북형 경영을 달성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추후 보건의료용품의 UN 공공조달 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이번 UN 조달시장의 공급업체 등록은 신규 사업기회를 확보하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도는 이번에 최종 공급업체로 등록이 된 후 올해 선발한 조달 전문 자문관 3명을 통해 수출기업 실무 담당자 조달역량 교육, 등록된 수출기업 제품에 적합한 UN 입찰공고의 확인 및 분석, 인증품질 등 입찰기업으로서 요건 구비 및 입찰 제안서 작성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충북도는 UN 조달시장 진출지원사업을 통하여 국제 조달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경험과 역량을 확보해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수출침체를 극복하고 각 국가의 정부조달시장 등 신규 수출시장 개척 등에도 적극적인 진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진화 "4년째 저와 살아준 바깥양반" SNS 응원...
함소원인스타그램함소원인스타그램함소원이 자신의 SNS에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3일 함소원은 자신의 인스...
유퀴즈 SG 워너비의 라라라 립싱크...
'유 퀴즈 온 더 블럭''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시대를 앞서...
영동군, 코로나 위기 속, 더 따뜻...
[뉴트리션] 충북 영동군이 지난 한해 군민들의 관...
인민정, 인스타 악플에도 "이런 욕...
인민정인스타그램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김동성의 연인 인민...
KBS, 조병규·박혜수·지수까지 학...
사진=HB엔터테인먼트)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홍보대사 박혜수(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3일 [수]

[출석부]
몽쉘크림3000 왕뚜껑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