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교육청, 원격수업 관련 긴급 콜센터 운영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9일(목)부터 단계적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개학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본청과 22개 시·군교육지원청에 '원격수업 긴급지원 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9일 고3과 중3부터 시작한 원격수업에 맞춰 운영에 들어간 콜센터는 정규수업에 준하는 원격교육을 위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지원활동을 펼친다.


본청 콜센터의 경우 전남교연구정보원 내 원격교육지원센터에 설치되며, 전남창의융합교육원을 중심으로 본청 5개 관련 부서가 참여해 '원격수업 지원팀, 원격플랫폼 및 시스템 지원팀, 학생 및 학부모 지원팀'으로 나눠 활동한다.


특히, 원격수업을 처음 시행함에 따라 예상되는 학생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학부모·교사의 불편 사항 문의에 신속하게 답변함으로써 현장의 애로를 덜어주게 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4월 9일 '온라인 개학'이라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게 됐다. 우리에게는 새로운 도전이다"며  "콜센터 운영을 통해 원격수업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온라인 개학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 데 모은 홈페이지도 개설했다. 이 홈페이지에는 4월 9일(고3, 중3), 4월 16일(고 1~2, 중1~2, 초4~6), 4월 20일(초1~3) 등 단계적 온라인 개학 일정 소개와 함께 도교육청이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교육서비스가 탑재돼 있다.


또,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항을 정리한 Q&A, 학교 급 별 원격수업 운영계획 등 온라인 개학 관련 정보도 다양하게 실려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평생 갈 꼬리표" 이달의 소녀 츄, 무차별 폭로에 선...
이달의 소녀 츄의 학폭 의혹을 제기했던 작성자가 허위 사실이었다며 입장을 번복한 뒤 사과했다. /이선화 ...
제주지역 첫 코로나19 백신 3,900...
[뉴트리션]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6일 신종 코...
통영시, 2021년 모바일헬스케어사...
[뉴트리션] 통영시는 2월 24일 부터 통영시 관내 ...
오!주인님 이민기·나나, 촬영 스...
MBC 새 수목드라마 '오!주인님' 제작진은 24일 나나의 첫 촬영 ...
고용노동부, 해빙기(解氷期) 대비 ...
[뉴트리션] 고용노동부는 봄철을 맞아 `21년 2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비요뜨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