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재난기본소득, 9일부터 온라인 신청·접수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생활 안정을 위해 지급하는 '이천시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접수를 4월 9일(오후 3시 30분)~30일까지 진행한다.


이천시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3월 23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이천시에 주민등록된 내국인으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 이천시 재난기본소득 15만원을 합쳐 1인당 25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경기도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보유하고 있는 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카드사로부터 사용승인 알림문자 수신 후 사용이 가능하며, 승인 후 3개월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자동 회수된다.


온라인 신청 시 미성년자는 법적대리인의 대리신청이 가능하지만 성인은 대리신청이 불가하므로 개별 신청해야 한다.


방문신청(선불카드)은 4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관내 행정복지센터 또는 관내 농협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주민등록상 가족으로 등록돼 있으면 미성년자 및 성인의 대리신청이 가능하다.


선불카드는 최대 충전금액이 50만원임에 따라 4인 가족이 대리신청을 통해 발급받을 경우 100만원이므로 2장의 카드로 지급받을 수 있다.


선불카드 사용은 금액이 충전된 선불카드 사용승인 문자 수신 후 가능하고, 발급 후 3개월 경과 시 사용이 중지되며, 최종 사용 마감일은 8월 31일, 미사용 금액은 회수된다.


이천시는 한명도 빠짐없이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및 방문접수가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5월 중 찾아가는 현장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현재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간 연장된 상황인 만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대면신청(방문접수)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온라인접수를 통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루라도 빨리 시민들에게 지급하고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이천시 재난기본소득을 통합.지급하기로 결정했으며, 신속하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다"면서 "재난기본소득 시행이 이천시의 경제 순환을 위한 소비촉진제가 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민의례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사진=조하연 기자(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6일 오후 5시 30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이낙연 당대...
전두환 차남 전재용, 아내 박상아...
사진= 퀸제공전두환의 차남 전재용 씨가 목회자가 되기 위해 신...
[속보] 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
사진=조하연 기자(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4.7 부산시장 ...
경주 화랑마을, 청소년운영委 위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화랑마을은 오는 19...
임영웅, 설운도와 신곡 준비하는 ...
김현아 인스타그램국민 코러스 김현아가 자신의 SNS에 임영웅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