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산교육지원청, 중·고 3학년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들어가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미뤄지던 전국 초·중·고 개학이 9일 중3·고3을 시작으로 온라인 개학을 했다.


경산 관내 중 16교, 고 12교의 중·고 3학년들도 9일 온라인 수업에 들어갔다. 순차적 개학에 따라 중·고 1~2학년과 초등학교 4~6학년은 오는 16일, 마지막으로 초등학교 1~3학년은 20일에 개학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4차 개학 연기에 따라 수업일수를 중·고 3학년은 177일 이상, 중·고 1~2학년은 173일 이상으로, 감축수업일에 비례해 수업시수를 감축하도록 했다. 또한 학기별 교과 시수 편성은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균형 있게 편성하도록 했다.


원격수업의 유형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수업, 과제 수행형, 기타형 등으로 운영된다. 


쌍방향 수업은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교사학생 간 화상 수업으로 실시간 토론과 소통 등 즉각적 피드백을 할 수 있다. 


콘텐츠 활용형은 학생이 녹화 강의나 학습콘텐츠를 시청하고 교사는 학습내용을 확인하고 피드백한다. 


과제수행형은 교사가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한 과제를 제시하고 피드백한다. 


원격수업은 정규수업처럼 수업일수와 수업시수로 인정되며 적정 수업량(중 45분, 고 50분)을 확보한다. 출결 처리는 실시간 또는 사후 출석 증빙자료를 최종 확인해 처리한다.


불가피하게 수업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각 교과별 대체학습 프로그램을 제시해 이행 결과를 근거로 출석으로 처리할 수 있다.


원격수업에 대한 평가는 학습한 내용을 근거로 등교 이후 지필평가 등을 통해 성취도를 확인한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해 지난 3일 관내 중·고 교감 회의를 가지고, 학교에서 원격수업 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원격수업 학부모 안내, 미참여 학생 원격수업 환경 조성, 보충학습 계획 등을 위해 노력했다.


김영윤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원격수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원격수업 콘텐츠, 플랫폼, 스마트기기 대여 등 원격수업 지원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했다"라며 "중·장기적으로 일관성 있게 원격수업이 운영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이 조성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승희 법적대응, 탱크 악의적 괴롭힘?
승희 법적대응, 탱크 악의적 괴롭힘?(사진= 유튜브 캡쳐)승희 법적대응 입장이 전해졌다.오마이걸 승희 소...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 446명...
(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3월 9일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
김연자 "올가을 결혼 계획" 공개…...
8일 방송된 SBS플러스 '밥심'에는 김연자가 출연해 남자친구이자...
① 브라이드 로체, 시간이 흘러도 ...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달뜨강 나인우, 하차 지수 대신 첫...
나인우가 8일 방송된 KBS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 7회에서 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9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