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 남구! 지역문화 생태계구축 공모사업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남구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2020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공모사업에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남구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처음으로 계획한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29개 기초지자체가 경합을 벌인 가운데 대구 남구를 비롯한 부산 수영구, 인천 연수구, 강원 태백시, 전북 고창군 등 5개 기초지자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각 지자체는 연간 최대 309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공모사업은 기존 문화사업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 시설과 프로그램, 문화 매개자와 문화 참여에 관심 있는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통해 해당 지역에 맞춤한 문화정책이 펼쳐질 수 있는 문화안전망을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대구 남구 대명 3동에 소재한 대명공연거리 일대를 거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는 인생나눔교실: 다거점 길위의 인생나눔학교 문화이모작: 길위의 학교 로드스꼴라 신중년 문화예술교육: HI-STORY 무지개다리 사업: IN-STORY 문화가 있는 날: RE-STORY 지역문화인력 배치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신중년 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은 중장년층이 많은 남구의 특성상 은퇴세대를 중심으로 주민이 직접 예술창작에 참여하고 생애전환기에 가치를 발견하는 작업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지개다리] 사업은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이주민의 문화를 우리 언어로 해석해 이주민들이 문화적으로 동질감을 느끼고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주관하게 될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대표 이동수)는 '최근 코로나 사태를 통해 주민들이 겪고 있는 개인의 문제와 사회적 문제를 예술적 경험을 통해 공론화시키고 치유해가는 과정을 이번 사업을 통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혀 단순히 문화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대에 꼭 필요한 사회적 가치를 이번 사업으로 이루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실제로, 이번 사업선정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온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인한 주민들의 절망감과 피로감을 덜어주고, 코로나 이후 주민들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 문화를 통해 적극 찾아 구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2020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공모사업은 대명공연예술단체연합회가 주관하고 오는 5월부터 대명공연예술센터와 대명동 일대에서 진행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
함소원, 진화 이혼설 입장 발표 내가 진화 힘들게 했다배우 함소원이 결별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함소원...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
철인7호 치킨 미담에 누리꾼 찬사 홍대점 치맥 먹으러 가자치킨 ...
MC몽 미리듣기, 음원차트 싹쓸이할...
MC몽 SNS가수 MC몽이 컴백을 앞두고 전곡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
승리 여배우에 쏠린 관심 "모르는 ...
사진: 승리 인스타그램가수 승리가 특수폭행교사 혐의를 부인하...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27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오늘의퀴즈 2월 27일 리브메이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