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코로나19 청년 구직활동수당 35억원 지원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취업시장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을 위해 청년 구직활동수당 35억 원(도비 32억, 시군비 3억)을 지원키로 했다.


특히 전라남도는 올해 실직 청년들의 생계 안정을 위해 사업 규모를 1천 명까지 확대, 오는 14일부터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을 통해 모집에 나선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도내 거주한 만 18~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중 최종학력 졸업수료중퇴 후 2년을 경과하고, 중위소득 150% 미만(4인 가구 기준 7백 12만 4천 원)인 자가 대상이다.


지난해 참여자는 올해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중앙부처와 타 자치단체 유사사업은 지원 종료중단 후 일정 기간 경과 시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안정적인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매달 50만원씩 6개월간 총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현금화가 불가능한 체크카드로 지급되며, 구직활동을 위한 교육·도서구입비와 시험 응시료, 면접 준비 비용, 교통·식비 등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 지원금 일부(1회차 지원금 중 30만원)를 전남지역화폐로 지급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또 참여자들의 구직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병행 지원하고 지원금 수급 기간 중 도내 취업해 3개월간 근무 시 구직성공금 50만원을 지급한다.


배택휴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장은 "이번 전남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실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전남도는 미취업 청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치, 2021 가을 컬렉션 COACH FOREVER SEASON 2 공개...
뉴욕 모던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스튜어트 베버스의 2021 가을 컬렉션, 'Coach Forever Season 2'를...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스타벅스 해명 ...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공식입장 확인 어려워(사진= S...
최향, 부끄러워도 포즈는 완벽하게...
가수 최향이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신관에서 진행되는 '트...
국내 백신 1호 접종자 논쟁…아스...
아스트라제네카 로고 /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국내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비요뜨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