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 이원초 최흥식 교사, 선제 온라인 수업 효과 만점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온라인 수업 모습.(사진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 이원초등학교 6학년 담임을 맡고 있는 최흥식 교사는 지난 3월 23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휴업 기간 동안에 먼저 온라인 수업을 시작해 지금 현재 학급 19명 학생 모두가 온라인 수업에 안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하기도 전에 온라인 수업이 가능했던 이유는 2019년 5학년 담임 시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 공모를 통해 1년간 운영을 하면서 준비를 해왔기 때문이다.


또한 6학년 학생들이라 개인 스마트폰을 대부분 가지고 있어 다른 학교보다 더 빨리 안정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정착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됐다.


최흥식 교사는 지난해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 공모사업비로 2000만의 예산을 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아 학교 이원 어울림 축제 시 학부모님 대상으로 디지털교과서 시연, 교실에 무선 AP설치, 태블릿 PC를 활용한 코딩 수업, 사회· 수학 교과의 디지털 교과 수업 운영 등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최 교사는 그동안 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교 교사들과 정보를 공유하며 도움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교육청 원격수업교육 기술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의 관내 학교의 교사들에게 지원 및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원초에서는 코로나 19로 온라인 개학이 확정되면서 많은 학교와 교사들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이 많으나 원격수업을 통한 학습결손의 최소화 및 체계적 학생 관리를 위해 교원 대상으로 한 자체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위기 상황 발생에 대한 대응 능력을 높이도록 최대한 준비하고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TX 햄버거 진상녀, 코로나19 사태에도 기차 안 취식
KTX 햄버거 진상녀, 코로나19 사태에도 기차 안 취식'KTX 햄버거 진상녀'란 제목의 게시물이 눈길을 ...
에이프릴 나은, 과거 발언 논란?
에이프릴 나은, 과거 발언 논란?(사진제공=무학)에이프릴 나은이...
백군기 용인시장 "선열들의 희생정...
백군기 용인시장이 3·1절을 맞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3·1...
루카 더 비기닝 이다희 잃은 김래...
'루카 더 비기닝' 이다희 잃은 김래원의 분노(사진= tvN)'...
개는 훌륭하다 남매견 코비&로사, ...
'개는 훌륭하다' 남매견 코비&로사, 자랑견으로 출격(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