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원자력환경공단,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결과 발표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9일 지난 2월10~25일까지 개최한 방폐물관리사업에 관한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 (사진=김진태 기자)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본사 전경

이번 공모전에는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31개와 'OIP(Open Innovation Platform) 슬로건' 213개가 제출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아이디어 6개, 슬로건 3개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OIP는 공단, 한수원, 한전기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보유한 유·무형의 자원을 민간과 적극 공유하고, 기관이나 민간에서 창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나 기술 등을 민간 창업 플랫폼에 접목, 발굴·육성하는 사업형태다.


최우수 아이디어는 방폐물관리사업 등에 관심 있는 창업자 그룹이 기관의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혁신 신사업 발굴단'이 선정됐다.


이밖에 관리시설 주변에 방사능지표식물 등으로 조성하는 둘레길을 만들자는 아이디어 '원자력 둘레길 관리사'와 원자력 품질 자격부여 주관기관과 공단, 한수원이 협력, 박람회를 개최해 산업계 품질을 높이자는 제안 '원자력품질보증 자격부여 컨설팅 박람회', 공공누리를 이용한 저작물 활용 등 기관 관련 문화콘텐츠를 제작하자는 안 '원자력산업 바탕 문화콘텐츠 제작 인력양성'이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차성수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방폐물관리사업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제시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국민의 의견이 결실을 맺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지훈 변호사 "기성용 성폭력 증거있다" 기성용 입장...
박지훈 변호사 기성용 성폭력 증거있다 기성용 입장은? (사진= SNS 캡쳐)축구 국가대표 출신의 미드필더 기...
독일 방탄소년단 인종차별 "북한에...
독일 라디오 방송 바이에른3의 진행자인 마티아스 마투시크가 방...
임영웅 일편단심 민들레 유튜브 영...
임영웅 '일편단심 민들레' 유튜브 영상 1000만뷰 눈앞임영...
MBC 전참시’ 조권, 하이힐 홀릭 ...
사진제공 :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전지적 참견 시점...
[특징주] 스팀달러 주가 121% 폭등...
[특징주] 스팀달러 주가 121% 폭등세 '법정화폐로 교환 가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6일 [금]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