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국세청·中企유통센터, 성실납 문화 중소기업지원 MOU 체결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온라인쇼핑몰에서 세금포인트 사용해 중소기업 제품 할인구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국세청은 9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세금포인트 활성화를 통한 성실납세문화 확산과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김현준 국세청장(오른쪽)이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왼쪽)와 성실납 문화 확산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부산국세청

그동안 세금포인트는 납세자가 자금경색 등으로 납세유예(납기연장징수유예) 신청 시 납세담보 제공 면제에만 사용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금포인트 온라인할인쇼핑몰'(가칭)을 구축(6월말 오픈 예정)해 납세자가 보유하고 있는 세금포인트로 기존 납세담보 제공 면제 외에 중소기업 제품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의 세무 애로건의 사항을 상시 수집해 국세청에 전달하고, 국세청은 중소기업이 사업에 필요한 각종 세정지원 제도 및 정책내용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양방향 소통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현준 국세청장은 "이번 협약이 국민들의 성실납세에 보답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피해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면서 "앞으로도 국세청은 세금포인트를 통한 다양한 혜택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세계인터내셔날,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naut...
90년대를 풍미하던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nautica)'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재탄생한다.??신세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