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지역 사회복지관에 전기차 17대 전달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응원하는 마음이 연일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 [왼쪽부터]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황은영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케이션본부장/제공=부산시

부산시는 9일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HF)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르노삼성자동차 트위지 17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차량 전달식에는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과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황은영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초소형 전기차 17대(2억2500만원 상당)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며, 차량은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 17곳에 배분돼 취약계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하는 트위지는 부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전기자동차이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와 미세먼지 감소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고지대 좁은 골목이 많은 부산지역의 특성에 맞는 초소형 차량 지원으로 사회복지기관 업무 효율성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

   
▲ 초소형 전기차량 전달식 모습 

부산시 박성훈 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많은 성금과 물품 등 기부릴레이를 보며, 위기에 강한 우리 부산의 저력을 느낄 수가 있다"며 "도움을 주신 많은 분과 부산 시민을 위해 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004년 설립돼 2014년 부산으로 이전한 금융공공기관이다. 


그동안 부산 사회적기업지원펀드 조성사업, 청년 임차보증금 지원사업인 머물자리론 사업, HF 소방안전지킴이 사업, HF 드림하우스 사업, HF 환경사랑 안전지킴이 사업, HF 행복돌봄서비스 사업, HF 장애인복지관 차량 지원사업 등 부산을 위해 중요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치, 2021 가을 컬렉션 COACH FOREVER SEASON 2 공개...
뉴욕 모던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스튜어트 베버스의 2021 가을 컬렉션, 'Coach Forever Season 2'를...
[트롯 전설이 된 나의 인생곡(6)] ...
'남자라는 이유로'는 조항조가 리듬과 가창 스타일을 완전히 뒤...
[인터뷰] 승리호 송중기, 가장 먼...
송중기가 '승리호'를 타고 전 세계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한...
최향, 부끄러워도 포즈는 완벽하게...
가수 최향이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신관에서 진행되는 '트...
오유진, 꽃보다 트로트 프린세스 [...
가수 오유진이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KBS신관에서 진행되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미스터피자 포테이토L & 콜라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미스터피자 포테이토L & 콜라1.25L 미스터피자 포테이토L &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