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지역 전문건설업 역량강화 컨설팅 지원사업 실시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광역시장)는 지역 전문건설업체의 지역 하도급률 향상과 지역업체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신규사업으로 '지역전문건설업 역량강화 컨설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대기업 협력업체로 등록되진 못했지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의 유망 중소전문건설업 10개사를 선발해 기업역량수준을 진단하고 영역별 경영과제를 도출하는 등 1:1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통해 건설 대기업 협력업체로 등록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지역 일감확보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려는 것이다.


대기업 협력업체로 등록이 되면 공공발주 공사는 물론, 대기업의 민간 대규모 건설공사에도 하도급 입찰 참가 기회가 확대됨으로써 건설수주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대구시는 ▲대한전문건설협회·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구시회를 통해 20개사를 추천받아 10개사를 선정한 뒤 ▲선발된 기업의 역량수준을 진단하고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영역별 경영과제 도출 ▲강소기업으로 육성 ▲육성된 강소기업의 중앙1군 대기업 협력업체 등록지원을 최종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구시는 올해 ▲지역 내 건설공사의 지역업체 참여 촉진(지역업체 하도급률 70% 이상, 공동도급비율 49%이상 권장) ▲건설공사 발주정보 제공 ▲지속적인 공사현장 모니터링 실시 ▲수도권 대형건설사 본사 방문 등을 통해 지역업체의 협력업체 등록을 적극 권장하는 등 지역 전문건설업체의 참여율을 실질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창엽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건설시장이 어려울수록 지역 건설업체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면서, "지역중소 전문건설업 역량강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기업역량을 단계적으로 강화하고 강소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치, 2021 가을 컬렉션 COACH FOREVER SEASON 2 공개...
뉴욕 모던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스튜어트 베버스의 2021 가을 컬렉션, 'Coach Forever Season 2'를...
[트롯 전설이 된 나의 인생곡(6)] ...
'남자라는 이유로'는 조항조가 리듬과 가창 스타일을 완전히 뒤...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
지드래곤(지디) 제니 열에설에 YG 공식입장 확인 어려워(사진= S...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
스타벅스 해명, 사유리 문전박대 논란에 결국...스타벅스 해명 ...
[인터뷰] 승리호 송중기, 가장 먼...
송중기가 '승리호'를 타고 전 세계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비요뜨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 뚜레쥬르 갈릭퐁당 브레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