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윤영찬 후보, "중원구의 멈춰진 성장동력, 다시 가동시키겠다"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 = 윤영찬 후보(성남시 중원구)

(성남=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성남·중원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후보는 중원구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원구의 멈춰진 성장동력을 다시 가동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윤영찬후보는 과거 1980~1990년대의 중원구는 상대원 공단의 산업(현 성남하이테크밸리)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 성장동력이었으나, 1990년대부터는 수도권 주변에 '테크노밸리'라는 명칭으로 아파트형공장이 신규로 들어서면서, 상대원 공단의 우수기업들이 빠져나갔다고 지적했다.


또한, 성남시의 도시개발의 초점이 분당신도시와 판교테크노밸리에 맞춰지면서 중원구는 소외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윤영찬 후보는 중원구의 멈춰진 성장동력을 다시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중원구와 판교를 연결하는 길'과, '중원구에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서울을 이동하는 길'이 가장 먼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원구와 판교를 연결하는 성남도시철도 트램과 8호선 모란~판교 연장사업이 완성되면, 가장 먼저 판교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거주지역이 중원구 일대가 될 것이며, 상대원동의 성남하이테크밸리를 중심으로 신규 스타트업이 늘어나기 시작해, 중원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연장선에 위치한 산업밸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위례~신사선이 완성되면 상대원동의 성남하이테크밸리에서 서울 삼성역까지의 이동시간이 불과 15분에서 20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서울 강남의 테헤란로에서 가장 가까운 산업밀집지역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부사장을 역임한 윤영찬 후보는 중원구의 지리적 위치가 판교 테크노밸리와 서울 강남구와 가깝기 때문에, 첨단 IT기업과 스타트업의 새로운 성지가 될 수 있는 잠재적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MBC[TV예술무대]21세기 파가니니, 바이올리니스트 양...
토요일 밤 MBC 'TV예술무대(연출 한봉근PD)'에서 '양인모와 친구들'이 방송된다.바이올리니스트 양인...
MBC 복면가왕 8연승 가왕 부뚜막 ...
이번 주 일요일 방송되는 MBC '복면가왕'에서는 2연승에 ...
MBC 구해줘! 홈즈 샤이니 키 "최근...
28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이하 '...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엠마오노...
[뉴트리션] 전주시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으...
키이스트, 에스팀엔터테인먼트와 ...
키이스트(KEYEAST)가 이효리 한혜진 장윤주 등이 소속된 방송 및...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