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사)진안군자원봉사 용담면자원봉사, 밑반찬 나눔 봉사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출처 - 진안군청 [자료제공]

(진안=국제뉴스)최철민 기자=(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는 용담면자원봉사단과 함께 코로나19의 여파로 고립된 용담면의 독거노인 등 150가구에 손수 밑반찬을 만들어 9일 전달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마을회관이 일시 폐쇄 되어 이용하지 못하고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는 요즘 독거노인 등의 영양 결핍 해소와 결식 등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자칫 입맛을 잃어버릴 수 있는 요즘 제철 김치와 파래무침, 돼지고기장조림 등을 정성껏 만들어 직접 배달하였으며, 여기에 미래하이텍 최형진 대표의 구운계란 150판과 진안군한돈협회의 돼지고기 후원으로 온기를 더했다.


최미자 센터장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이 자유롭지 못하고 집에서 혼자 끼니를 챙겨야 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정성껏 마련한 반찬으로 생기를 되찾으시면 좋겠다.”며 “바쁜 와중에도 진안군민을 위해 수제면마스크만들기 자원봉사에도 수차례 참여해주고 이렇게 밑반찬 봉사까지 하는 용담면자원봉사단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라고 말했다.


노온마을의 최씨 어르신은 “요즘 마을회관도 오지 말라지, 병원도 가지 말라지, 자식네도 가지 말라지, 어디 가지도 못하고 힘들었다. 이 어려운 세상에도 우리를 위해 이렇게 좋은 일을 하셔서 너무 감사하다. 주신 반찬으로 더욱 건강하고 활기를 되찾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아무튼 출근 이소연, 20대 나이의 9년 차 우리은행 밥...
'아무튼 출근' 이소연, 20대 나이의 Ə년 차' 우리은행 밥벌이'아무튼 출근' 이소연이 2...
[속보]달이 뜨는 강 배우 지수, 학...
[속보]'달이 뜨는 강' 배우 지수, 학폭 논란 휩싸여(사진=...
불타는 청춘 봄 내음과 함께 등장...
'불타는 청춘' 봄 내음과 함께 등장한 윤기원·브루노......
이효리 작사작곡, 소유 신곡 콜라...
이효리 작사작곡, 소유 신곡 콜라보 '기대감'(사진=이효리...
노는 언니 기보배·김온아·남현희...
'노는 언니' 기보배·김온아·남현희·박세리 효도 플렉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2일 [화]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