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중원대 조문성씨, 지하철 승강장서 임산부 도와 감동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조문성 학생.(사진제공=중원대학교)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중원대학교 보건행정학과 재학중인 학생이 서울 지하철 1호선 용산역에서 임산부 출산에 직접 도움을 준 용기있는 선행이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3월 28일 오후 8시쯤 서울 용산역 승강장에서 만삭의 20대 임산부가 갑작스런 진통으로 도움이 필요했고, 마침 현장에 있던 중원대 보건행정학과 조문성 씨는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차분하게 산모와 아이 상태를 확인하며 119 신고 후, 산모에게 마사지를 시행했다.


산모와 아기 모두 위험할 뻔한 순간이었지만, 조씨를 비롯한 시민들의 손길로 소중한 새 생명이 태어날 수 있었다.


이 같은 조씨의 선행은 익명의 제보자가 해당 사실을 학교측으로 제보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조문성(보건행정학과 2019학번) 학생은 "그런 위급한 상황에 닥치면 누구라도 도와주셨을거라고 생각이 되고, 그 당시 많이 당황했지만 침착하게 보건학도로서 해부생리학 수업과 교수님들의 경험담 등을 떠올리며 아이와 산모의 상태를 체크 할 수 있었다"며 "제일 중요한 건 산모와 아이가 무사해서 다행이고,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의료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두년 총장은 "긴박한 상황에서도 선뜻 도움의 손길을 뻗은 보건행정학과 조문성 학생이 너무 대견하다며 용기있는 선행에 대해 학교차원의 표창을 할 예정이다"라고 하며 "항상 중원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잊지 말고 어떤 상황에서도 아프고 소외된 이웃의 고통을 따뜻하게 돌보는 참된 의료인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또 952회 당첨번호·당첨지역 "당첨 2개 나온 명소...
본사db이번주 로또 당첨번호와 1등 당첨지역 등이 공개됐다.2월27일로또952화당첨번호는4, 12, 22, 24, 33,...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빈센조...
(사진=충주시)tvN 새 토일드라마 '빈센조' 가 20일 첫방송을 하...
학폭 인정 스트레이키즈 현진, 자...
(사진=JYP엔터테인먼트)최근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스트레이키...
동창생 반박글에 박혜수 논란 재점...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홍보대사 박혜수(제공: 스튜디오 산타클...
HMM, GS칼텍스와 원유 장기운송계...
HMM 초대형 유조선(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HMM(대표이사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8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3천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3천원권 파리바게뜨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