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신대, 비대면 수업 질 제고 온 힘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동신대 온라인강의 사진. ⓒ 동신대학교

(나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동신대학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비대면 수업의 장기화 가능성에 대비해 수업의 질을 높이는 데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동신대학교 e-러닝센터(센터장 이성주 교수)는 비대면 수업에 대비해 전체 교수들에게 학습관리시스템과 콘텐츠 탑재 및 공유 시스템 활용 방법, '닥줌(DocZoom)'을 이용한 동영상 강의 제작 방법을 교육했다.


기존 2곳이었던 셀프 스튜디오도 스터디 룸을 개조해 2곳을 추가 설치, 총 4곳을 운영 중이다.


웹캠 300개를 확보해 예약이 가득 차 스튜디오를 이용하지 못하는 교수들에게 대여하며 동영상 녹화 강의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단과 대학별 비대면 수업 지원 콜센터와 실시간 민원 상담이 가능한 24시 온라인 게시판을 운영한다.


일부 교수들은 실시간 온라인 화상 강의(Zoom) 시스템과 유튜브, 카카오TV를 활용해 학생들과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는 '비대면 학습 노하우', '비대면 수업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수들을 위한 온라인 공간을 마련하고, 효과적인 온라인 학습 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학생들에게 배포할 방침이다.


동신대 최일 총장은 "대면수업이 이뤄질 때까지 온라인 학습플랫폼 등을 충분히 활용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원격 강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성남시 코로나7명추가발생 대우앵글방문자 검사...
국내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기도 성남시는 7일 코로나19 관련해 2.21(일)~3.4(목) 대우앵글(중앙동 576...
인기가요 안유진·지훈·성찬 첫 M...
'인기가요' 안유진·지훈·성찬 첫 MC 데뷔 성공적'인기가요' 아...
선미 코빅-사이코러스 지원 사격
선미 '코빅-사이코러스' 지원 사격tvN '코미디빅리그(이하...
삼성생명 김한별, Liiv M FLEX(리...
삼성생명 김한별, Liiv M FLEX(리브모바일 플렉스) 선정삼성생명...
대본 리딩 하는 이나은, 모범택시 ...
모범택시 대본 리딩현장펜트하우스2 후속 드라마로 준비 중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