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해사람,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후보, 파란 닻 순풍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이 경화장날이 열린 유세장에 나타나 황기철 후보를 응원했다.(사진=오웅근 기자)

(창원=국제뉴스) 오웅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창원시 진해구 황기철 후보가 연일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8일 진해구 경화동 경화시장에서 장날을 맞아 500여명이 넘는 유권자가 운집해 황기철 후보를 지지했다.


황 후보는 연설에서 "진해 발전을 위해 좌파, 우파 운운하는 것 자체가 우습다"며 "한평생 바다를 지켜온 진해 토박이 황기철이 국회로 가서 집권 여당과 힘을 합해 진해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하자 유권자들은 "황기철"을 연호했다.


황기철 후보는 "천안함 사태와 세월호, 아덴만 여명작전 등 현장을 지휘했던 그 절박한 상황에서도 저는 진해가 낳은 진해의 아들로서 명예를 지켰다."며 "나를 낳아준 진해와 진해사람들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더욱 깨달았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의 바다를 지켰다면 이제는 나를 키워 준 진해를 지키고 싶다."고 말하자 청중들은 우뢰와 같은 박수로 열광했다.


황 후보는 " 저의 꿈은 이미 30여년 전 해군기지법과 군용항공기지법을 완화시켰을 그때부터 시작돼 현재 진행형이다. 누가 진해를 바꿀 건가?저는 누구보다 진해를 잘 안다. 저와 함께 진해를 바꿀 수 있는 여러분이 계시고, 저를 돕겠다고 약속한 수많은 정치인들이 기다리고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그는 "한 사람의 국회의원이 그 의지에 따라서 진해시민의 삶의 질을 바꾸고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확신한다. 오직 그 이유 때문에 이 자리에 존재하고 그것만이 저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이 유세장에 나타나자 유권자들은 환호하며 이 위원장을 맞이했고, 언론들도 앞 다퉈 취재경쟁에 나서면서 잠시 이 일대 교통이 마비되는 현상도 보였다.


이 위원장은 지원유세에서 "황기철 후보는 어려운 시절에 해군을 지휘하면서 참군인, 참해군의 면모를 보여주셨다"며 "이런 분이 계셨기에 대한민국 해군이 명예를 유지할 수 있었고 아덴만의 위험한 싸움에서 우리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한 뒤 "아덴만의 영웅을 진해의 영웅으로 만들어 달라"며 황 후보를 응원했다.

   
이낙연 공동선대위원장이 경화장날이 열린 유세장에서 황기철 후보를 비롯한 창원지역에 출마한 ㅓ불어민주당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사진=오웅근 기자)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온평리 입지 바꾸고, 제2공항 추진하자"
6일 우리공화당 제주도당은 제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온평리 입지를 바꾸고 제2공항을 추진할것을 ...
최기문 영천시장 "현장에 답이 있...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이 5일 북...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
펜트하우스 2 피범벅 김현수에 유진 '충격'SBS 금토드라마...
영천시, 2021년 농업대학 교육생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8~19일까지 지역...
임영웅, 설운도와 신곡 준비하는 ...
김현아 인스타그램국민 코러스 김현아가 자신의 SNS에 임영웅 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6일 [토]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