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임택수 충주부시장, "해외입국자 방역 만전"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부시장 영상회의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된 가운데 충북 충주시의 강력한 코로나19 대응 자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지난 8일 오후 열린 코로나19 대응점검 영상회의에서 개학에 따른 학교 방역체계 구축, 해외입국자 관리 등의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임택수 충주부시장은 "우리 충주에서도 학생들의 개학이 온라인을 통해 단계적으로 시작되고 있다"며 "시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안정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택수 부시장은 "학생들의 외부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학원·클럽 등의 방역 대책도 다시 한번 점검하고 할 시점"이라며 "방역체계를 튼튼히 하는 동시에 홍보에도 힘써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학생들의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생활치료센터의 역할을 훌륭하게 다해준 IBK기업은행 충주연수원이 9일부터는 외국인 자가격리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며 "해외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 든든한 방패가 될 수 있도록 시설 지원에 힘써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임택수 부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앞으로 어떠한 위기도 이겨낼 수 있게 하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다들 바쁘고 어려운 상황이겠지만 시민들의 미래의 안전까지 지킨다는 자부심으로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
'생활의 달인' 여의도 독일 건강빵·속초 쌀국수·배추 달인 가게 위치는?'생활의 달인' 독일 ...
[생방송 투데이 맛집 정보]함초해...
[생방송 투데이 맛집 정보]함초해신탕·짱뚱어탕·소금 아이스크...
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펜트하우스2' 최예빈(하은별), 학폭 논란에 법적조취 취...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확...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선출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함은정 복귀, 3년 만에 안방극장 ...
함은정 복귀, 3년 만에 안방극장 돌아온다함은정 복귀 소식이 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1일 [월]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포스틱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