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부정청구 등 방지 공공재정환수법 훈령 시행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4월 10일부터 ‘공공재정 부정청구 등 신고 접수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운영지침’을 공포·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침 시행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정이익 환수 등에 관한 법률(이하 ‘공공재정환수법’)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세부운영절차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운영지침은 공공재정 부정청구 등의 신고접수 절차, 신고사항 확인처리, 결과통보이의신청, 신고자 보호조치와 보상안내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번 운영지침에 따르면 누구든지 공공재정 부정청구 등이 발생하였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충북도 감사관실 또는 소관부서에 신고할 수 있다.


신고 접수부서는 60일 이내에 신고사항을 확인조사 후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통보해야 한다. 이때 신고자의 비밀보장과 불이익조치 금지, 신변보호 안내 등 신고자를 철저히 보호해야 한다.


충청북도 임양기 감사관은 “이번 운영지침 시행을 통해 신속한 신고접수 처리와 함께 철저한 신고자 보호로 공공재정환수법 시행이 본격적으로 제자리를 잡을 것이고, 이제는 ‘나랏돈이 눈먼 돈’이라는 잘못된 인식도 차츰 사라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엄정한 대응을 통해 공공재정 운영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재정환수법 시행 이후 지난 1월 충북도는 나랏돈이 한 푼이라도 새나가지 않도록 도 및 시군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재정환수법 교육을 실시하고 공공재정의 철저한 운영을 당부했다.


또한, 지난 2월 공공재정 지급금 지원단체 100여곳을 대상으로 공공재정환수법 시행을 안내했으며, 기관홈페이지와 내부행정망, 사화적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공공재정환수법 시행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우스 주연 이승기, 그러데이션 패션 센스
배우 이승기가 tvN 새 수목드라마 '마우스'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그러데이션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
[한류 인사이드②-모칸] 승리호를 ...
유강서애(왼쪽) 윤승민은 모칸이라는 이름으로 조성희 감독과 함...
안산FC, 안양 원정서 2-1 역전승
사진출처/안산그리너스FC안산그리너스FC가 FC안양과 4호선 더비...
대전, 2021시즌 홈 개막전 2연승 ...
사진출처/대전하나시티즌대전하나시티즌은 7일 대전월드컵경기장...
랜선 새터? 랜선 동아리? 화면발 ...
3월 대학교 개강 시즌이 돌아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몽쉘크림3000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