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주낙영 경주시장, 배꽃 개화기 저온피해 농가위로·격려

국제뉴스 | 2020.04.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제공=경주시) 배꽃 개화기 저온피해 농가를 방문, 피해상황을 살펴보는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주낙영 경북 경주시장은 8일 배꽃 저온 피해를 입은 현곡면 가정래태리 일원 피해 농가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대책을 점검하는 등 피해 농가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최근 고온의 영향으로 배꽃 개화기가 평년대비 7~10일 앞당겨짐에 따라 평년 개화기(4.8.~4.12.)보다 일찍 개화한 배꽃(금년 만개기 예상 3.30~4.3.)이 지난 6일 새벽 3~4시경의 저온(최저 –3℃)으로 인해 암술과 수술이 까맣게 타들어가는 피해가 발생했다.


지난해 4월에도 이상저온으로 배 186㏊(292호) 피해를 입은데 이어 올해도 저온 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농가의 적기 대응을 당부하기도 했다.

   
▲ (제공=경주시) 배꽃 개화기 저온피해 농가를 방문, 피해상황을 살펴보고 격려하는 주낙영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피해가 발생되어 농가에서 많이 힘들 것으로 안다"며 "급격한 기후변화와 기상이변 등으로 매년 재해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농가에서는 농작물 재해보험을 적극적으로 가입해 해마다 반복되는 농작물 피해에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제공=경주시) 배꽃 개화기 저온피해 농가를 방문, 피해상황을 살펴보는 주낙영 경주시장

한편, 경주시에서는 재해보험에 가입하는 농가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농작물재해보험료의 85%를 보조 지원하고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각 지역 농축협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기상 변동에 따라 관내 배농가를 대상으로 예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저온이 한차례 더 진행될 것으로 예측되어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기상정보 및 예방안내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우스 주연 이승기, 그러데이션 패션 센스
배우 이승기가 tvN 새 수목드라마 '마우스'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그러데이션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
펜트하우스2 단발머리는 예상대로 ...
SBS '펜트하우스2''펜트하우스2' 단발머리의 정체는...
안산FC, 안양 원정서 2-1 역전승
사진출처/안산그리너스FC안산그리너스FC가 FC안양과 4호선 더비...
전참시 안성준, 서울 생활 한달차 ...
안성준인스타그램가수 안성준이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대전, 2021시즌 홈 개막전 2연승 ...
사진출처/대전하나시티즌대전하나시티즌은 7일 대전월드컵경기장...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