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경필, 어린이집 보육교사 근무환경 개선 앞장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강경필 후보

(제주=국제뉴스) 김승환 기자 = 4.15 총선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가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과다한 업무를 가중시키는 어린이집 평가인증제의 기간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강경필 후보는“한국보육진흥원에서는 「영유아보육법」 제30조에 근거하여 어린이집 평가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평가제도는 보육·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실현 및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국가 차원에서 모든 어린이집을 주기적으로 평가하여 상시적인 보육서비스 질을 확보하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강경필 후보는 “보육과정과 상호작용, 보육환경과 운영관리 건강과 안전, 교직원 등의 항목이 포함된 4개영역 18지표 59항복의 다양하고 세부적인 평가지표로 구성됐지만 보육교사들은 2~3년마다 열리는 어린이집 평가인증이 시작되면 감독관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하루종일 보육일지, 아동관찰일지, 건강검진 관련 서류, 안전관리 대장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살펴보면서 보육교사의 인권침해 논란이 나타나는 경우도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곤욕을 치르며 느끼는 업무스트레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강경필 후보는 “어린이집은 평가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인증 수개월 전 부터 집중적인 준비를 한다 이에 대해 평가 준비 과정에서 보육교사의 업무 부담이 지나치게 많고 보여주기식 평가에 그친다는 보육 현장 안팎에서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평가인증이 보육종사자의 업무를 상당히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해 평가인증 주기를 기존 2~3년 주기를 3~4년 이상으로 조정하는 등 평가인증제를 좀 더 효율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보완하겠다“ 밝혔다.


강경필 후보는 “취업 여성의 증가로 탁아 수요도 늘고 있으나 유아를 돌봐 줄 시설과 전문 보육 교사가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은 정말 중요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나가면서 보육교사들의 권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우스 주연 이승기, 그러데이션 패션 센스
배우 이승기가 tvN 새 수목드라마 '마우스'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그러데이션 패션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
[한류 인사이드②-모칸] 승리호를 ...
유강서애(왼쪽) 윤승민은 모칸이라는 이름으로 조성희 감독과 함...
대전, 2021시즌 홈 개막전 2연승 ...
사진출처/대전하나시티즌대전하나시티즌은 7일 대전월드컵경기장...
안산FC, 안양 원정서 2-1 역전승
사진출처/안산그리너스FC안산그리너스FC가 FC안양과 4호선 더비...
전참시 안성준, 서울 생활 한달차 ...
안성준인스타그램가수 안성준이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