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 통합당 선대위, 민주당 A후보 등 3명 "공직선거법 위반" 검찰 고발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미래통합당 충주 선거대책위원회는 8일 더불어민주당 A 충주 후보와 같은 당 B 충북도의원, A 후보 선거 캠프 관계자 C씨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선대위는 고발장에서 "A 후보가 지난 6일 기자회견을 통해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의 총선 공약 실현율이 제로"라는 허위사실을 공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B 도의원은 지난 5일 거리 유세에서 "이 후보가 저소득층 마스크 보급 예산 129억원과 소상공인 긴급 경영 안정자금 1080억원 전액을 삭감했다"는 허위사실을 공표하고 후보자를 비방했다.


또한 C씨는 지난 7일 "이 후보 선거운동원 2명이 호별 방문을 했고, 선거캠프는 빌라 3층까지 다 올라가서 인사하라고 지시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했지만, 통합당 선거캠프는 호별 방문을 지시한 적이 없다는 게 선대위의 주장이다.


선대위는 "피고발인들은 허위사실로 이 후보의 명예를 훼손하고 후보자를 비방했다"면서 "범행을 엄중히 수사해 법에 따라 강력히 처벌해 달라"고 요구했다.


선대위는 A 후보의 기자회견문, B 도의원 거리 유세 녹취록과 동영상 등 증거자료를 함께 제출했다.


지난 7일 A 후보 측은 "이종배 후보의 4대 실정 보고라는 제목의 기자회견문 내용의 일부는 실무진의 착오에서 비롯된 것으로, 사실이 아니다"라는 정정 보도자료를 배포한 바 있다.


충주 통합당 선대위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예산안 심사 때 관련 예산이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에서 114억 원이 감액된 채 예결위에 올라온 것인데, 마치 A도의원은 이 후보가 삭감한 것처럼 발언했다"고 지적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허지웅 일침 "KTX 햄버거 진상녀 꼴사나워..."
허지웅 일침 KTX 햄버거 진상녀 꼴사나워...(사진= 허지웅 SNS 캡쳐)허지웅이 KTX 햄버거 진상녀에게 일침...
[속보]결승 앞둔 미스트롯2 문자 ...
[속보]결승 앞둔 '미스트롯2' 문자 투표 공정성 논란 제기...
오마이걸 아린, 주얼리 화보서 우...
사진제공=다미아니(DAMIANI)오마이걸 아린이 이탈리아주얼리 브...
경남FC, 용병 에르난데스와 함께 2...
사진제공:경남FC경남FC는 오는 7일 오후 4시 광양 전용구장에서 ...
안산그리너스FC, 안산청년회의소와...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윤화섭)가 지난 3일 오후 2시 와~스타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4일 [목]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