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교육청, 원격수업용 태블릿 PC 3만3405대 지원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원격수업에 대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스마트기기가 없는 학생 2만2978명과 인터넷(무선망)이 없는 학생 7000명에게 태블릿PC와 무선인터넷단말기(Egg)를 추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은 지난달 27일 부산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보유 현황과 인터넷(무선망) 설치 실태를 조사한 결과, 스마트기기 미보유 학생 1만427명과 인터넷(무선망)이 설치되지 않는 학생 1331명을 대상으로 태블릿PC와 무선인터넷단말기(Egg)를 지원했다.


이어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6일 2차 추가 수요조사를 실시해 스마트기기 미보유 학생 2만2978명과 인터넷(무선망)이 설치되지 않은 학생 7000명을 대상으로 태블릿PC와 무선인터넷단말기(Egg)를 추가 지원한다.


이번에 추가 지원하는 태블릿PC는 교육부 지원 572대, 삼성전자 기증 2306대, 한국남부발전(주) 기증 100대, 예산 91억5000만원을 들여 구입한 2만대다.


무선인터넷단말기(Egg)는 예산 7억7000만원을 들여 구입한 7000대다.


이로써, 이번 원격수업을 위해 부산시교육청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에게 지원하는 태블릿PC는 3만3405대이고 무선인터넷단말기는 8331대다.


스마트기기와 무선망이 없는 초·중·고 학생과 특수학교 학생 모두에게 장비를 지원하는 것은 부산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다.


김석준 교육감은 "스마트기기와 인터넷(무선망) 지원은 학생들에게 온라인 원격수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것"이라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온라인 원격수업을 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하경 이삭토스트 방송출연 후 반응 "줄서서 5개째 ...
김하경 이삭토스트 방송출연 후 반응 줄서서 5개째 먹는중 (사진-유퀴즈 캡쳐)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 ...
형편 어려운 형제에게 공짜 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점주가 형편이 어려운 형제에게 치킨을 여러 차...
제4기 아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기념사진(아산=국제뉴스)...
박상돈 천안시장, 현장행정 강화 ...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26일 축산자원개발부 이전에 따른 해당 ...
익산시, 자동차 무보험 운행 근절 ...
(익산=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익산시(시장 정헌율) 차량등록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2월 27일 [토]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