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대, 지역 소상공인 위한 성금 모금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 국제뉴스)조판철 기자=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이 8일 군산시청을 방문해서 강임준 시장에게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성금 1천 2백 42만원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군산대학교 교직원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힘을 더해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한 것이다.


모금 활동은 코로나 확산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하고, 실의에 빠진 소상공인에게 위로와 공감을 통해 힘을 실어주기 위해, 군산대학교 교직원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전개되었다.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모금이 진행되었고,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 결과 총 1천 2백 42만원의 성금이 모아졌다.


전달식에는 군산대 곽병선 총장, 최강득 교무처장, 정승우 학생처장, 양현호 기획처장, 고영종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군산대학교는 이번 모금 외에도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지역민에게 힘을 주기 위한 활동을 다양하게 해왔다.


3월 24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국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학내 입주 소상공인에 대한 임대료를 경감했고,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에 대해서도 3월부터 임대료를 50% 인하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학내 현수막 게시대 등을 활용한 지역 소상공인 홍보 및 판로 확대 지원 방안도 마련 중이다. 홈페이지, 현수막 게시대, 교내 전산망 등을 활용하여 소상공인 상품을 적극 홍보·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 교직원에게 배정된 맞춤형 복지비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사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교직원에게 지역화폐 구입을 적극 장려하는 한편, 전통시장 이용 및 소상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다.


곽병선 총장은 "지역민의 한 사람이자 지역중심대학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의 고통을 분담하자는 의미에서 여러 가지 방안을 고려 중"이라면서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심정으로 모금한 성금이, 소상공인들이 입은 피해에 비하면 미미하겠지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
동아제약 사과…여성은 군대 안가니 월급 적어 논란(사진=유튜브 캡처)여성용품 할인판매 영상으로 화제를 ...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
AOA 설현 몰래카메라 감지 카드 들고다녀 고백(사진=유튜브 캡처...
현대차그룹 사회공헌백서, 美 머큐...
현대차그룹 관계자가 서울 서초구 현대차·기아 본사에서 현대차...
[生生시승기] 캐딜락 CT4, 럭셔리-...
캐딜락 CT4 스포츠. /김호연 기자[한스경제=김호연 기자]지난주 ...
니콜라스 케이지, 31세 연하 일본...
니콜라스 케이지가 결혼식에서 턱시도를, 신부 시바타는 기모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7일 [일]

[출석부]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내가쏜다소세지빵야빵야(HOT) (소세지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