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고양시, NH농협은행과 코로나19 위기극복지원금 선불카드 발급 협약

국제뉴스 | 2020.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사진제공=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코로나19’ 위기극복지원금의 신속한 배부를 위해 금액이 충전된 '선불카드'로 지급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6일 국민은행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8일에도 NH농협은행과도 선불카드 발급 협약을 맺었다.


이날 이재준 시장과 김재득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장이 맺은 '위기극복지원금 사업 추진에 따른 업무협약에 따라 NH농협은행은 카드를 발행해 시 측에 전달하고 관리·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NH농협은행은 시 금고은행으로서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관내 금융기관 중 가장 먼저 오는 13일 15만장, 14일 5만장 등 20만장을 공급하기로 했다.


특히 NH농협은행의 선불카드는 3회까지 충전이 가능해 향후 지원금 추가 시 기존 선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발급대상은 4월1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고 해당카드는 수령 즉시 8월 말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시로 환수된다.


이외 시의 위기극복지원금과 별도로 향후 소득 하위 70% 가구에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는 이 지원금의 20%를 분담하게 돼 결과적으로 1인당 5만~8만원을 추가 지급하게 된다. 경기도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도 오는 9일 별도로 온라인 신청이 시작된다.


이재준 시장은 "위기극복지원금은 '지원'인 동시에 '투자'로 최소한의 소득 보전이라는 목적도 있지만 소비 진작을 통해 경기 부양효과를 직접적으로 거두기 위한 것"이라며“최대한 빠른 지급과 빠른 소비가 필요한 만큼 짧은 시간 내 발급·교부 가능한 선불카드를 택했다"고 말했다.


김재득 시지부장은 "고양시 금고은행으로서 시민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뜻 깊은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푸시 리얼리 굿,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푸시 리얼리 굿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5일 오후 1시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fushi ...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캐시워크 ...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5일...
궁 리메이크 제작 확정…제2의 주...
송지효 주지훈 윤은혜 김정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출연한 드라...
[단독] 영탁 소속사 고소, 디온컴 ...
가수 영탁의 소속사 밀라그로를 사기 혐의로 고소한 디온컴이 밀...
파주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진압...
파주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진압훈련.(사진제공.파주소방서)(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3월 5일 [금]

[출석부]
몽쉘크림3000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